DSM 7.1 기반으로 차세대 데이터 관리 역량 제공

[아이티데일리] 시놀로지(Synology)는 기업의 초대형 수요와 엣지 저장소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제작된 ‘시놀로지 HD6500’ 및 ‘시놀로지 랙스테이션(Synology RackStation) RS422+ NAS/SAN’ 시스템을 28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먼저 시놀로지 HD6500은 멀티 페타바이트 저장소 용량으로 대용량 데이터를 저장하는 데 적합한 플랫폼이다. 반면 RS422+는 소형 폼팩터로 지사 또는 소규모 사무실을 위한 필수 저장소와 서비스를 제공한다. 두 장치 모두 시놀로지 ‘디스크스테이션 매니저(DiskStation Manager, DSM)’를 기반으로 하는 강력하면서도 사용이 간편한 데이터 관리 솔루션의 확장 제품군에 속한다.


대규모 저장소를 간소화하는 HD6500

4U, 60베이 HD6500은 섀시당 최대 960TB까지 지원해 대규모 저장소를 간소화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최대 4개의 추가 60베이 RX6022sas 확장 유닛을 간편하게 연결해 4PB 이상의 저장소를 20U 공간에 저장할 수 있다. 6,688MB/s 이상의 순차 읽기 및 6,662MB/s 순차 쓰기 성능은 대용량 웜 데이터를 포함한 모든 프로젝트에 적합하다.

시놀로지 HD6500
시놀로지 HD6500

시놀로지 제이슨 팬(Jason Fan) 제품 매니저는 “HD6500은 정말로 확장 가능한 저장소의 한계를 뛰어넘는다. 플러그 앤 플레이 방식으로 추가 교육을 거의 할 필요 없이 기존 IT 환경에 쉽게 통합할 수 있다. HD6500은 시놀로지 최신 운영 체제인 DSM 7.1을 즉시 실행해 고객이 필요한 포괄적인 데이터 관리 및 백업 솔루션 기능을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이를 훨씬 더 큰 규모로 제공한다”고 말했다.

이밖에 시놀로지 HAS5300 SAS HDD와 함께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된 HD6500의 저장소 컨트롤러, 펌웨어 및 운영 체제는 장기적인 성능과 안정성 및 데이터 무결성을 최적화 및 검증해 선보이고 있다. 또한 예비 전원 공급 장치, SAS 다중 경로 지원, OOB(Out-of-Band) 관리 및 듀얼 독립 시스템 드라이브를 통해 데이터 및 서비스 가용성을 보장한다. 10GbE RJ-45 포트 2개, 기가비트 이더넷 포트 3개(OOB 관리 포트 1개 포함) 및 10GbE SFP+/RJ-45, 25GbE SFP28 추가 옵션 또는 파이버채널(Fibre Channel) 옵션을 추가해 비즈니스 수요에 맞게 HD6500을 확장할 수 있다.


작지만 강력한 RS422+

데이터는 점점 더 다양한 위치에서 생성, 처리 및 사용되고 있다. 소형 1U, 4베이 RS422+를 사용하면 소규모 팀은 DSM에서 제공하는 강력한 데이터 관리 기능을 소형 엣지 최적화 솔루션에서 활용할 수 있다. 깊이가 33cm에 불과한 RS422+는 얕은 랙마운트 인클로저와 2포스트 랙에 적합하다. 높은 처리량이 필요한 사용자는 E10G22-T1-Mini 네트워크 업그레이드 모듈을 사용해 10GbE RJ-45 연결을 간편하게 추가할 수 있다. 

시놀로지 RS422+
시놀로지 RS422+

시놀로지 마이클 웡(Michael Wang) 제품 매니저는 “RS422+는 당사의 최신 입문자용 랙마운트 서버이지만 모든 대형 장치와 동일한 포괄적인 기능 세트와 구현하기 쉬운 기능을 갖추고 있다. 이는 시놀로지 액티브 백업 스위트(Synology Active Backup Suite)를 통한 데이터 백업, 시놀로지 드라이브(Synology Drive) 및 하이브리드 섀어(Hybrid Share)를 통한 파일 액세스 및 동기화 등 모든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 또한 시놀로지 서베일런스 스테이션(Synology Surveillance Station)을 통해 강력한 네트워크 비디오 레코더(Network Video Recorder)로 전환할 수 있다”고 말했다.


차세대 데이터 관리

HD6500와 RS422+ 모두 DSM 7.1을 탑재해 출시되므로 향상된 비즈니스 파일 서버, 원격 관리 및 백업 기능을 제공한다.

시놀로지 드라이브 및 하이브리드 섀어 지원을 통해 다중 플랫폼 파일 액세스, 동기화 및 공동 작업이 실행된다. 동시에 SMB 프로토콜을 통해 집계된 파일 포털을 만들어 여러 시놀로지 시스템을 편리하게 가상으로 연결할 수 있다.

시놀로지의 클라우드 기반 액티브 인사이트(Active Insight) 서비스도 업데이트됐다. 성능, 보안 및 백업 모니터링 등 다양한 기존 기능 세트에 편리한 시스템 및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기능을 추가했다.

액티브 백업 포 비즈니스(Active Backup for Business, ABB) 는 DSM 7.1과 함께 DSM 설정, 응용 프로그램 및 다른 NAS에 대한 사용자 기본 설정을 포함해 전체 시노로지 NAS/SAN 시스템의 베어 메탈 백업 및 복원을 지원한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