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웍스 전자세금계산서 1,000건 무료 발급 이벤트 추진

가비아가 하이웍스에서 전자세금계산서 1,000건을 무료로 발급할 수 있는 이벤트를 시행한다.
가비아가 하이웍스에서 전자세금계산서 1,000건을 무료로 발급할 수 있는 이벤트를 시행한다.

[아이티데일리] 가비아(대표 김홍국)는 하이웍스에서 전자세금계산서 1,000건을 무료로 발급할 수 있는 이벤트를 시행한다고 6일 밝혔다.

가비아 측은 지난 1일부로 전자세금계산서 의무 발급 대상자가 된 개인 사업자들을 지원하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정부가 부가가치세법 시행령 개정안에 따라, 전자세금계산서 의무 발급 대상자를 과세, 면세 공급가액이 총 3억 원 이상인 개인 사업자에서 2억 원 이상인 사업자로 확대했기 때문이다.

가비아의 ‘하이웍스’ 전자세금계산서는 국세청과 실시간 연동된 클라우드(SaaS) 기반 서비스다. 이용자는 인터넷 납세 서비스인 ‘홈택스’에 접속하지 않고도, ‘하이웍스’에서 전자세금계산서를 발급하고, 계산서 전송 상황을 상세 조회할 수 있다.

8월 1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최근 1년 이내에 하이웍스에서 전자세금계산서를 발급한 기록이 없는 고객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신규 고객, 기존 고객 등 ‘하이웍스’ 가입 유무에 따른 제한이 없으며,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은 10만 원 상당의 전자세금계산서 무료 발급권 1,000건을 받을 수 있다.

가비아는 전사적자원관리(ERP), 회계 관리 시스템 등 고객이 기존에 이용하고 있는 내부 시스템과 ‘하이웍스’를 연결해, 해당 시스템에서 바로 전자세금계산서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무료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가비아 이호준 하이웍스사업부 이사는 “가비아는 국세청으로부터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서비스를 운영할 수 있는 표준 인증을 획득한 기업”이라며 “오랜 기간 관련 사업을 영위해 온 기업으로서, 의무 발급 대상자로 지정된 개인 사업자들의 제도 적응 및 손쉬운 사용을 돕기 위해 이벤트를 결정했다”고 말했다.

한편 가비아가 2008년 출시한 그룹웨어 ‘하이웍스’는 전자세금계산서 외에도, 전자결재, 기업용 메일, 근태 관리 등 기업 업무와 직결된 실용적인 기능들을 통합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