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DB 서버, DBMS, CMP 등 HW부터 SW 공급 및 설치 전담

[아이티데일리] 이노그리드는 한국국토정보공사(사장 김정렬)가 경쟁입찰로 발주한 ‘클라우드 기반 LX플랫폼 인프라 구매사업’의 주관사로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조달청의 입찰공고와 공사 평가위원들의 자체심사를 통해 이뤄진 이번 사업은 12월 15일까지 진행되며, 사업 예산은 18억 7천만 원이다.

이번 한국국토정보공사의 사업은 ‘LX디지털트윈플랫폼’ 구축 및 ‘LX국토정보플랫폼’의 수요기관 확산에 따른 클라우드 인프라 증설 및 시스템 운영환경 구축이 목적이다. 이에 이노드리드는 △클라우드 및 DB 서버 △클라우드 운영 소프트웨어 △클라우드 DBMS △서버 랙 및 KVM △클라우드 통합 운영관리 플랫폼(CMP) 공급 등 클라우드 데이터센터를 운영할 수 있는 HW 및 SW 제품 공급 및 설치 지원을 전담하게 된다.

이노그리드는 하이브리드와 멀티 클라우드를 통합 관리하는 ‘탭클라우드잇(TabCloudit)’을 통해 한국국토정보공사의 시스템 환경에 최적화된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이노그리드 측은 “이번 LX 인프라 구매 사업은 레드햇의 IaaS 플랫폼 ‘레드햇 오픈스택 플랫폼(Red Hat OpenStack Platform)’과 PaaS인 ‘레드햇 오픈시프트(Red Hat OpenShift)’는 물론, 이노그리드의 클라우드 관리 솔루션인 ‘탭클라우드잇’ 및 관련 인프라 전반이 도입·적용된 풀스택 클라우드 플랫폼의 대표 사례로 꼽힌다”고 설명했다.

이번 사업은 지난 2021년 LX 국토정보플랫폼 구축사업(1단계) 용역 이후 인프라를 추가 증설하는 건이다. 이노그리드는 1차 사업 참여를 통해 고도로 축적된 고객사 환경·구성 관련 경험치와 이해도를 토대로 사업 참여를 시도해 소기의 성과를 이끌어낸 바 있다. 또한 LX 1차사업을 진행한 경험과 노하우를 토대로 고객사의 수요를 파악할 수 있었고, 파트너사들과의 협력을 꾸준히 이어간 결과 높은 수준의 제안이 가능했다는 점도 주요했다는 설명이다.

이노그리드 김명진 대표는 “이번 사업 수주로 클라우드 풀스택 솔루션은 물론 단일 주관사로 인프라에 대한 클라우드 SI로서의 사업 수행 능력도 겸비하고 있는 것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면서, “클라우드 관리 대표 솔루션이라 할 수 있는 ‘탭클라우드잇’을 중심으로 풀스택 클라우드 시스템의 안정성과 확장성을 고객에게 선보여 진정한 멀티 클라우드 사업자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