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11 및 무선 공유기 기능 탑재

[아이티데일리] (주)알라딘그룹(대표 기대웅)은 프리미엄급 안드로이드 OTT 셋톱박스, 호매틱스 박스 R 4K Plus(이하 ‘박스 R’)을 오는 8월 초 출시예정이라고 밝혔다.

알라딘그룹 ‘호매틱스 박스 R 4K Plus’
알라딘그룹 ‘호매틱스 박스 R 4K Plus’

‘박스 R’은 최신 CPU격인 암로직(Amlogic) 905X4와 4기가 램(RAM)을 탑재해 무엇이든 빠르게 구동한다. 메모리를 32기가로 늘려 시스템 소프트웨어를 제외하고도 많은 앱을 설치할 수 있으며, 인터넷도 와이파이6(WiFi 6)와 기가 이더넷을 탑재해 빠르다. 안드로이드 11, 돌비 비전과 HDR, 블루트스 5.0, 돌비 애트머스 등의 기능으로 OTT를 즐길 수 있다. DTS-HD와 AV1 코덱도 지원한다. 마지막으로 박스 R의 가장 큰 특징은 무선 공유기 기능(Hotspot)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공유기가 없거나 세컨드 공유기가 필요한 가정에서 매우 유익한 기능이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알라딘그룹은 호매틱스 박스 R 출시 기념으로 7월 18일부터 사전예약 행사를 할 계획이다.자세한 것은 우노큐브 홈페이지이나 호매틱스 홈페이지를참조하면 된다. 본격적인 판매는 8월 둘째주에 개시할 예정이다.

알라딘그룹은 호매틱스 브랜드 모든 제품에 대해 3년간 업데이트를 지원할 계획이다. 호매틱스 박스 Q와 박스 R은 2022년 말, 내년(2023년) 초에 순서대로 안드로이드 12로 업그레이드 예정이다. 또한 하반기에는 ‘호매틱스 동글 R’도 출시 계획이다. 동글 R은 기존의 동글제품과 달리 매우 유동한 단자 2개가 포함돼 있다. 이더넷 단자와 USB-C단자를 통해 편의성과 휴대성을 살린 제품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