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DI 서비스 소개 및 DaaS 도입 배경, 필요성, 기대효과 등 공유

NHN클라우드가 오는 26일 오후 2시에 
NHN클라우드가 오는 26일 오후 2시에 ‘디지털 워크스페이스 성공 구축 전략, 가상 데스크톱’ 웨비나를 개최한다.

[아이티데일리] NHN클라우드(대표 백도민, 김동훈)는 ‘가상 데스크톱(VDI, Virtual Desktop Infrastructure)’ 서비스를 주제로 재택근무 등 디지털 기반 업무 환경 변화 대응 전략을 공유하는 웨비나를 오는 26일 오후 2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디지털 워크스페이스 성공 구축 전략, 가상 데스크톱’ 웨비나에서는 NHN크로센트 전형철 대표가 연사로 나선다. NHN크로센트는 클라우드 기업 크로센트를 NHN클라우드가 2022년 5월 인수한 기업이다. 전형철 대표는 NHN클라우드의 VDI 서비스를 소개하고, VDI 및 서비스형 데스크톱(DaaS, Desktop as a Service) 도입 배경, 필요성, 기대효과, VDI 서비스 도입 성공사례 등을 발표할 예정이다.

또한 전형철 대표는 NHN 클라우드 환경에서 VDI 서비스를 기반으로 중요 데이터를 보호하며, 물리적 서버 자원을 논리적으로 분리해 인가된 사용자에게 허용하는 ‘고성능 스마트워크 스페이스’ 구축 방안도 제시할 계획이다. NHN클라우드 측은 “재택근무, 해외근무 등 원격지 업무로 정보보안 대책 마련이 필요한 기업이나 클라우드 전환을 계획중인 기업 등의 IT 관리자, 보안 담당자라면 이번 웨비나가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디지털 워크스페이스 성공 구축 전략, 가상 데스크톱’ 웨비나는 NHN클라우드 웨비나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