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TV 기반의 고성능 PTZ가 지원되는 네트워크 카메라


▲ 엑시스, 방범용으로 최적화된 HDTV급 PTZ네트워크 카메라 출시



엑시스커뮤니케이션즈(지사장 윤승제, www.axis.co.kr)는 HDTV 기반의 고성능 PTZ가 지원되는 네트워크 카메라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AXIS P5534는 현존하는 고속 PTZ 카메라 중에서 가장 뛰어난 화질을 갖춘 제품으로, 세계최초로 카메라 렌즈가 360도 회전하면서 피사체의 움직임을 지속으로 추적해줌으로써, 기존의 고정형 카메라의 사각 지대를 없애준다.

또한, 18배 광학 줌과 초점을 12배까지 맞출 수 있는 자동초점 디지털 줌 기능을 지니고 있어 움직이는 피사체도 흔들림 없이 포착해 주는 등 방범용으로 최적화된 성능을 보여준다.

또한 HDTV급의 선명한 영상품질을 기본으로, 주변이 어두울 때에도 또렷한 이미지 품질을 살려내 주는 'Day & Night' 기능을 갖추고 있다.

이 외에도 피사체의 돌발행동 시 자동으로 클로즈업이 되고 사후엔 줌 아웃이 되는 지능형 줌 기능과 현장의 소리를 듣고, 경고 방송 할 수 있는 양방향 오디오, 음향 감지기능 등 방범을 위한 다양한 맞춤기능을 제공한다. 사전에 녹음 저장된 다양한 음향 파일을 카메라에 저장해 두었다가 사건이 발생 하면 오디오 파일이 자동 재생 되도록 할 수도 있다.

'하이 PoE'가 지원되어, 기본전원뿐 아니라 PTZ 컨트롤에 필요한 전력까지를 하나의 인터넷선(IP)으로 모두 공급받기 때문에 설치가 매우 간단하며 센서나 릴레이와 같은 외부 장치를 제어하기 위해 연결하는 인풋/아웃풋의 설정 또한 자유롭다. SD/SDHC 메모리 카드 슬롯을 이용해 영상의 자체 저장도 가능하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