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자회사 편입 후 솔루션 경쟁력 강화 및 사업 시너지 확대 기대

‘보이스아이코드’ 실행화면
‘보이스아이코드’ 실행화면

[아이티데일리] SGA솔루션즈(대표 최영철)는 고밀도 2차원 바코드 솔루션 기업 보이스아이의 주식 411,260주를 취득했다고 2일 밝혔다.

SGA솔루션즈는 보이스아이의 지분율을 50.46%로 확대하고, 연결 자회사로 편입해 솔루션 경쟁력 강화 및 시너지 확대를 통한 기업가치 증대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보이스아이는 QR코드보다 5배 이상 많은 정보를 저장할 수 있는 고밀도 2차원 바코드인 ‘보이스아이 코드’를 공급하고 있다. 이는 시각 장애인, 저시력자 등 정보 소외 계층이 스마트폰 앱으로 인식하면 음성으로 변환해 알려주는 ‘음성변환용 바코드’ 제품이다.

현재 주민등록등초본 등 정부기관 및 공공기관의 대국민 서비스, 금융기관의 각종 증명서 발급 서비스, 의료 분야의 처방전과 진단서, 교육 분야에서는 성적, 졸업, 학위 증명서와 상장, 각종 소식지와 신문, 안내책자 등에 활용되고 있다. 해외에서는 ‘2019 나폴리 하계 U대회’의 출입증 위변조 방지 보안 솔루션으로 적용된 바 있다.

SGA솔루션즈는 보이스아이가 복지 정책을 강화함으로써 고성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보이스아이는 장애인 차별 금지법 및 장애인 복지법 등을 기반으로 최근 지방세 고지서에도 ‘점자·음성 변환용 코드’를 의무적으로 도입하도록 하는 등 공공 및 금융기관 중심으로 시장을 확대하고 있다. 이를 통해 SGA솔루션즈는 올해 보이스아이가 약 200억 원 매출 및 30억 원 이익 등 호실적을 기록하고 종속회사로 편입된다면, SGA솔루션즈의 실적 성장세가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SGA솔루션즈 최영철 대표는 “이번 인수를 통해 세계 최대 데이터 저장능력과 큐싱(Qshing)으로 인한 보안위협의 원천 방지 등 사업적 시너지를 통해 4차산업의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응용 분야에서도 성과를 창출 할 것”이라며, “이러한 성과를 통해 보이스아이 코스닥 상장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며, 솔루션 이익을 기반으로 한 펀더멘털 강화로 기업가치 제고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