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수, 패키지 유형, 올바른 패키지에 코드 할당, 데이터의 신속한 처리 가능

[아이티데일리] 화물의 신속한 처리는 시장에서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 기업이 고려해야 할 최우선 과제다. 화물을 빠르게 처리하기 위해서는 작업자가 수동으로 작업하지 않고도 패키지를 빠르고 정확하게 처리할 수 있는 기술이 필요하다.

코그넥스는 작업자의 수동작업과 레이저 기반 바코드 리더기로 인해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이미지 기반 바코드 리더기와 3D 기술을 사용한다. 이러한 기술은 치수, 패키지 유형, 올바른 패키지에 코드 할당, 바코드 위치 등의 데이터를 보다 빠르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해 준다. <편집자 주>


이미지 기반 바코드 리더기와 3D 기술이 필요한 이유

ㆍ작업자의 수동작업: 많은 회사들이 코드를 판독하기 위해 작업자가 상자를 뒤집거나 방향을 맞추거나 비효율적인 휴대형 또는 링스캐너를 사용하는 등의 수동 프로세스에 의존하고 있다.

ㆍ잘못된 바코드 판독: 상자의 코드가 오판독 되거나, 판독불가가 발생할 경우 코드를 정상으로 판독하기 위해 작업자는 상자를 다시 재순환 시켜야 하는 경우가 많다. 또한 두 개의 상자가 하나로 판독되거나 바코드가 올바른 패키지에 할당되지 않을 때에 다중 판독이 발생할 수 있다. 이는 주문 정확성과 소비자 신뢰에 영향을 줄 수 있다.

ㆍ손상된 바코드 인식 여부: 시설을 거쳐 이동하면서 바코드에 마모와 손상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다. 바코드 리더기가 손상되거나 마모돼 코드를 판독할 수 없는 경우 처리 속도가 느려지고 수동 개입이 필요하게 될 수 있다.

ㆍ좁은 간격에서의 바코드 리딩: 처리량을 늘리려면 컨베이어에 상자를 더 촘촘히 놓아야 한다. 이 경우 인접한 상자에 의해 바코드가 일부 또는 전부 가려질 가능성이 있다. 이처럼 바코드가 가려지지 않게 하기 위해서는 작업자의 수동 개입이 필요하게 된다.


코그넥스 소개

코그넥스 공장자동화 및 토탈 물류 자동화 비전 업계 선두 기업으로 42년의 역사를 갖고 있다. 코그넥스는 바코드 리더기, 바코드 검증기, 2D 및 3D 비전시스템 그리고 룰베이스와 딥러닝 비전 소프트웨어를 공급하고 있다.

기업들은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제작해 고객에게 전달하는 데 있어 복잡한 제조 및 운영상의 문제에 직면하고 있다. 코그넥스 솔루션은 고객들이 직면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가이드, 식별, 측정, 검사 등을 포함한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코그넥스 솔루션은 미래의 먹거리라고 불리는 이차전지와 반도체 그리고 물류를 포함한 자동차나 전기 전자, 식음료 등 다양한 산업군에 적용되고 있다. 특히 코그넥스는 한국에 물류 쇼룸과 딥러닝 연구소를 보유해 고객의 니즈에 맞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무엇보다 사용이 쉽다는 특징을 갖고 있다. 코그넥스는 뛰어난 기술력으로 전국의 파트너사와 함께 고객을 언제 어디서나 지원하고 있다.


코그넥스 5면 및 6면 모듈형 비전 터널은 정확하고, 빠르며, 간편하다.

코그넥스의 5면 및 6면 모듈형 비전 터널은 판독 범위가 넓어 처리량을 극대화할 수 있다. 또한 최적의 바코드 판독을 위해 사전 정의된 곳에 있어 더욱 빠르고 쉬운 배포가 가능하다. 이외에 다양한 모듈을 선택해 나만의 맞춤화된 비전 터널을 구축할 수 있다.

5면 및 6면 모듈형 비전 터널 적용 컷
5면 및 6면 모듈형 비전 터널 적용 컷

코그넥스의 5면 및 6면 모듈형 비전 터널은 DataMan 바코드 리더기, 3D-A1000 치수 측정 및 품목 감지 시스템 등을 포함한 다양한 모듈 선택이 가능해 사용자가 솔루션을 즉시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상자 간 간격이 좁더라도 고속으로 패키지를 처리할 수 있도록 해준다. 터널의 모듈식 특성 덕분에 더 빠르게 배포하고, 더 쉽게 유지 관리하고, 간편하게 설치할 수 있다.

DataMan 바코드 리더기는 손상된 코드도 판독할 수 있어 판독률이 매우 높다. 3D-A1000 치수 측정 및 품목 감지 시스템은 상자 크기, 모양, 치수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하고 품목 유형(패키지, 상자, 폴리백 등)을 정확히 식별해 창고의 다음 영역으로 정확하게 전달되도록 해준다.

모듈형 비전 터널 안에는 장치의 유지, 관리, 판독률에 대한 결과 및 이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엣지 인텔리전스가 장착되어 있다. 이러한 기술의 조합은 물류 기업이 처리량을 늘려 화물을 더 빠르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해준다. 작업자가 단순 노동이 아닌 더 가치 있는 작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다.


5면 및 6면 모듈형 비전 터널 적용 가능 분야

ㆍ인바운드 물류 : 도크 도어에서 비전 터널은 작업자가 수동으로 상자의 방향을 조정할 필요 없이, 상자가 더 큰 간격으로, 느린 속도로 이동할 때 코드를 캡처한다. 예를 들어 DataMan370 바코드 리더기는 많이 손상된 코드도 정상적으로 판독할 수 있으며, 공급업체 바코드가 규정을 준수하고 있는지 검사할 수 있다. 또한 규정을 준수하지 않은 패키지가 물류 시설의 다음 구간으로 가지 않도록 한다. 3D-A1000은 상자의 치수를 측정해 모든 손상을 감지하고 다음 목적지로 적절하게 라우팅한다. 이러한 여러 기술을 적용한 모듈형 비전 터널을 사용할 경우 각 코드를 올바른 패키지에 할당하고 다중 판독을 방지하기 위해 바코드 할당을 수행할 수 있다.

ㆍ배송 물류 : 모듈형 비전 터널은 고속 배송 분류를 지원하도록 설계되어 있다. DataMan 470 리더기를 사용하면 배송 분류 전에 부착되는 새 라벨, 규정 준수를 보장하기 위한 공급업체 코드, 그리고 심지어 분류 프로세스로 인해 손상된 코드를 쉽게 판독할 수 있다.

ㆍ아웃바운드 물류 : 상자를 트럭에 실어야 하는 마지막 시점에는 코드가 여러 시설 통과한 탓에 마모되고 손상된 상태일 수 있다. 비전 터널은 이러한 상태의 코드를 모두 캡처하여 마지막 순간에 수동으로 재처리하거나 재라우팅할 필요가 없도록 해준다.


5면 모듈형 비전 터널

코그넥스 5면 모듈식 비전 터널은 오버헤드(윗면, 앞면, 뒷면)와 각 측면(왼쪽과 오른쪽)에 6개의 바코드 판독 모듈이 장착된 프레임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솔루션은 향상된 이력관리 및 3면 스캐닝 터널보다 높은 성능을 제공하기 위해 처리량을 향상시킬 수 있는 노터치 바코드 판독을 제공한다.

5면 모듈형 비전 터널 제품 컷
5면 모듈형 비전 터널 제품 컷

코그넥스 5면 모듈식 비전 터널은 고급 이미지 처리 기술을 사용하여 까다로운 각도와 높은 시점에서도 코드를 판독하여 패키지를 수동으로 정렬할 필요가 없다. 판독률을 최적화하고 패키지 간의 간격을 좁혀 전체 처리량을 높인다.


6면 모듈형 비전 터널

코그넥스 6면 모듈형 비전 터널은 오버헤드(윗면, 앞면, 뒷면), 각 측면(왼쪽과 오른쪽), 그리고 컨베이어 밑면에 7개의 바코드 판독 모듈이 장착된 프레임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솔루션은 코드 판독 전에 작업자 개입이나 수동 패키지 정렬 없이 처리량, 효율성, 확장성을 극대화하도록 설계되어 있다.

6면 모듈형 비전 터널 제품 컷
6면 모듈형 비전 터널 제품 컷

코그넥스 6면 모듈식 비전 터널은 고급 이미지 처리 기술을 사용하여 까다로운 각도와 높은 시점에서 코드를 판독함으로써 판독률을 높이고 패키지 간의 간격을 좁혀 전체 처리량을 극대화한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