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그래픽 전문가 위한 고해상도 LED 필름 스캐너


▲ 엡손이 출시한 포토/그래픽 전문가용 고해상도 LED 필름 스캐너



한국엡손(www.epson.co.kr)은 21일 포토&그래픽 전문가를 위한 고해상도 LED 광원의 스캐너 'Epson Perfection V600 Photo'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Epson Perfection V600 Photo'는 고품질의 전문가용 LED 광원의 평판 스캐너로 포토, 그래픽 전문가들의 이미지 및 필름 스캔에 폭넓게 활용할 수 있다. 이 제품은 6400dpi 광학 해상도와 최대 48bit 입/출력이 가능한 '12라인 매트릭스 CCD(온칩 마이크로 렌즈)'를 장착해 빠르게 고품질의 이미지를 스캔이 가능하다.

또한 'Epson ReadyScan LED 기술'을 탑재한 화이트 LED 광원을 사용해 대기시간 없이 즉시 스캔작업을 할 수 있고, 전력 소모와 열로 인한 문서 손상을 크게 줄일 수 있는데다 수은을 사용하지 않은 친환경 제품이다.

특히 필름스캔장치(TPU: Transparency Unit)를 기본으로 장착해 다양한 포맷의 필름 스캔(최대 6x22cm까지)을 지원하고, 'Digital ICE Technology' 탑재로 효과적인 먼지 및 스크래치 제거가 가능하다.

또한 PDF, E-mail, Copy, Start 등 4개의 편리한 원 터치 버튼을 지원해 간편한 스캔작업을 할 수 있고, 고급스러운 블랙 색상 디자인에 스캔 동작 시 스캔 상태를 알려주는 세련된 '블루(Blue) LED'까지 탑재했다.

한국엡손 서치헌 부장은 "이번에 출시된 LED 광원의 스캐너 Perfection V600Photo는 문서는 물론 포토 및 그래픽 전문가 사용 환경에 적합한 제품으로 특히 사진 등의 이미지의 관리를 위해 이상적인 제품."이라며, "특히 열로 인한 문서 손상을 최소화해 박물관의 고문서 스캔 등 민감한 대상에도 폭넓게 사용될 수 있어 다양한 분야에서 각광 받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