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화질•고감도•고속연사 기능 탑재한 캐논의 최상위 기종


▲ 캐논의 최상위 기종 카메라 ‘EOS-1D Mark IV’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대표 강동환, www.canon-ci.co.kr)은 고화질–고감도–고속연사 기능을 갖춘 전문가용 DSLR 카메라 'EOS-1D Mark IV'를 22일 판매 개시한다고 밝혔다.

'EOS-1D Mark IV'는 1610만급 유효 화소의 듀얼 DIGIC4 시스템을 탑재하여 고화질을 유지하면서도 초당 최대 약 10 프레임의 초고속 연속 촬영이 가능하다.

감도는 높이고 노이즈는 줄인 APS-H 규격(28.1 x 18.7 mm 크기)의 신개발 CMOS 센서를 장착하여 상용 ISO 100~12800, 확장 시 ISO 50 ~ 102400라는 경이적인 고감도 및 저감도 촬영을 지원한다.

새롭게 개발한 총 45개의 고정밀 측거점을 배치하여 빠르고 정확한 피사체 포착이 가능하며, 이 중 39개는 F2.8 대응 크로스센서를 적용해 보다 정밀한 촬영을 돕는다.

불규칙하게 움직이는 피사체의 동선도 신속하게 따라가는 동체 추적 AF 기술 AI Servo II AF를 적용하여 스포츠 경기 촬영이나 보도 사진 촬영 등 움직임을 예측하기 어려운 긴박한 상황의 사진 촬영에도 용이하다.

이 밖에도 조리개수치, 셔터스피드, ISO감도 등을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는 풀HD 동영상 촬영 기능을 추가하여 제품의 활용도를 더욱 높였다.

캐논 직영 대리점 및 전국 주요 전자 제품 매장, 온라인 쇼핑몰 등을 통해 구입할 수 있으며, 가격은 판매가 기준 600만원 초반이다.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 강동환 사장은 "EOS-1D Mark IV는 캐논의 최첨단 카메라 기술이 집약된 제품으로 사진기자, 사진작가 등 사진 전문가들을 만족시킬만한 혁신적인 기능의 제품"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