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보인증 안기범 상무

[아이티데일리] Web3 도메인, 9가지 혁신적인 장점(1)에 이어 추가로 5가지 혁신적인 장점에 대해 알아본다.

한국정보인증 안기범 상무
한국정보인증 안기범 상무

Web3 도메인의 다섯 번째 장점은 Minting 비용이 무료라는 점이다.

일반적으로 NFT를 보유하게 될 경우, NFT 구매비용과 별도로 Minting 비용을 지불해야 한다. 그럼, Minting 비용이라는 것은 무엇인가? 쉽게 등록비용이라고 이해하면 된다.

NFT를 소유하게 되면, 소유했다는 것을 기록해야 한다. 이 때 기록하는 행위에 비용이 발생하게 되는데 이를 Mingting 비용이라고 한다. Minting비용은 일반적으로 가상자산으로 비용처리를 해야 한다.

지금 소개하고 있는 Unstoppable Domains의 Web3 도메인은 최초 구매비용에 Minting비용이 포함되어 있다. 별도의 Minting비용을 지불할 필요가 없다는 것이다.

Minting비용이 높은 것은 아니지만, 절차가 매우 복잡하다. Minting비용이 구매비용에 포함돼 있기 때문에 Unstoppable Domains의 서비스를 이용해 Web3 도메인을 구입하는 것이 편리하다.

여섯번째 장점은 다양한 결제수단을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Unstoppable Domains에서 구매할 경우, 신용카드를 이용할 수 있다. 다른 서비스의 경우 반드시 가상자산이어야 하는 경우가 있는데 상당히 복잡한 절차를 거쳐야 한다. 실제 가상자산을 이용해 NFT 도메인을 사는 절차가 매우 복잡해서 포기하는 경우도 있다. 그러나 Unstoppable Domains의 구매절차는 상매우 간편하다.

일곱 번째 장점은 투자수익이 발생할 수 있다는 것이다. Web3 도메인을 구매하고 나면, 본인이 사용할 수도 있지만, 도메인이 매력적이고 해당 도메인을 원하는 다른 사용자나 기업이 있을 경우 그 희소성과 가치가 올라가 높은 가격에 팔 수가 있다.

과거 도메인 확보경생시 수백만달러에 판매했던 사례가 있었던 것처럼 Web3 도메인도 높은 가격에 팔 수가 있다는 것이다. 보유하고 있는 Web3 도메인은 Opensea.io에서 판매할 수 있다.

얼마전 sports.nft 라는 도메인이 6ETH(약 1,400만원대)에 거래된 바 있다. 세계 최대의 NFT거래소인 Opensea.io 에서 이전에 거래된 가격을 확인 할 수 있다.

여덟번째 장점은 TLD(Top Level Domain) 선택권이 다양하다는 점이다. Unstoppable Domains에서는 사용자이자 구매자에게 10개의 TLD까지 다양하게 선택권을 제공하고 있다.

ENS Labs에서는 .eth라는 확장자(TLD : Top Level Domain) 1개만을 제공하고 있는데, Unstoppable Domains에서는 ,crypto, .polygon, .nft, .x, .wallet, .bitcoin, .dao. .888, .zil, .blockchain 등 총 10개의 확장자를 제공하고 있다.

TLD는 Top Level Domain의 약자로 Web1.0과 Web2.0 시대에서 .com / .net / .co.kr과 같은 것이다.

마지막 아홉번째 장점은 독자적인 브랜드 구축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이러한 장점은 개인보다는 기업에 해당하는 부분이다. 대규모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는 기업에 해당하는 경우인데, 예를 들어, .samsung / .tworld / .naver / .kakao와 같이 대행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는 기업은 TLD를 만들어서 하위 NFT 도메인의 회사 브랜드의 TLD로 제공할 수 있다.

앞에서 자주 나왔던 Unstoppable domains의 CNS, Web3도메인은 국내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www.web3id.kr에서 Unstoppable domains와 협업하여 국내 시장에 이를 소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