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고화질(HD)급 화질 구현, HDMI단자 통해 TV로도 확장 감상

아이스테이션(대표 김태섭, www.i-station.co.kr)은 초고화질(HD)급 영상을 구현할 수 있는 PMP(휴대용멀티미디어단말기) 'T9 HD'을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되는 T9 HD에는 아이폰 3GS에 사용된 삼성 C100칩셋을 업계 최초로 PMP 메인프로세서로 탑재해 일반 PMP 성능대비 최대 30%의 빠른 속도와 저전력 시스템을 구현한다.

또한, HD급 영상을 PMP는 물론 내장된 HDMI단자를 통해 디빅스 플레이어급 이상의 선명한 화질을 가정용 TV로도 감상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4.3인치 TFT-LCD화면은 손가락을 사용 부드럽고 미세한 터치를 위해 조작이 편리한 정전식 방식의 터치스크린을 채택했으며 내구성이 높은 강화유리로 생활 속에서 발생할 수 있는 작은 흠집들을 방지해 선명한 화면을 제공한다.

T9 HD는 15.2mm의 슬림한 두께에 하이그로시 바디를 채용하여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었으며 실감나는 음향을 제공하는 야마하 오디오 칩셋을 탑재해 완벽한 동영상 멀티미디어 환경을 제공한다.

DMB. 전자사전, MP3, FM라디오, 보이스레코더, 포토뷰어, e-Book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능은 물론 내장된 WI-FI로 언제 어디서나 무선인터넷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T9 HD는 16GB/32GB의 낸드플래쉬 메모리 용량에 고속 SDHC 외장 메모리 슬롯을 이용하면 추가로 무제한 용량을 확대할 수 있어 동영상, 음악, 사진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컨텐츠를 메모리 용량 걱정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아이스테이션은 요즘 세대들이 커피를 테이크 아웃(take out)하듯, '간편하게 HD급의 영상을 테이크 아웃 할 수 있는 PMP'란 의미로 'Take Out HD, T9 HD'를 슬로건으로 대고객 마케팅 활동을 활발히 전개해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