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DSLR을 포함한 국내 전체 카메라 시장 1위 목표


▲ 삼성디지털이미징, 렌즈 교환식 카메라 'NX10' 출시



삼성디지털이미징이 신개념 렌즈 교환식 전략 카메라 'NX10'을 국내에 출시하며, DSLR을 포함한 국내 전체 카메라 시장에서 2011년 1위 달성을 선언했다.

삼성디지털이미징은 19일 삼성전자 서초사옥에 위치한 홍보관 딜라이트에서 신제품 발표회를 열고, ▲고화질 ▲휴대성 ▲사용편의성을 갖춘 전략 카메라 'NX10'으로 새로운 카메라 영역을 창출하며 시장을 주도하겠다고 밝혔다.

삼성디지털이미징의 신개념 렌즈 교환식 카메라 'NX10'은 기존 DSLR(디지털 일안반사식) 보다 두께(3.9cm), 무게(353g)를 40% 이상 줄였다.

특히, DSLR에 사용되는 APS-C(Advanced Photo System type-C: 디지털 카메라 이미지센서의 사이즈 규격에 대한 통칭) 규격의 1,460만 화소 대형 이미지 센서를 채용해, DSLR의 고화질은 유지하면서도 컴팩트 카메라처럼 사이즈가 작고 사용하기 편리한 새로운 개념의 렌즈 교환식 카메라다.

삼성디지털이미징은 NX10 개발을 통해 ▲교환 렌즈 ▲이미지 센서 ▲DSP(이미지 처리 프로세서) 등의 카메라 핵심 부품은 물론 ▲광학 설계 ▲초정밀 렌즈 가공 ▲이미지 처리 알고리즘 등의 핵심 기술까지 독자 개발에 성공해 카메라 일류화를 위한 기반을 갖추게 됐다.

전 세계 신개념 카메라 시장은 2010년 1백만 대에서 2012년 5백만 대, 2015년에는 9백만 대 규모로 연평균 55% 이상 급격히 성장하며, DSLR 시장 규모에 육박할 정도로 커질 것으로 전망된다.

삼성디지털이미징은 이처럼 급속히 확대되는 신규 시장에서 주도권을 확보하기 위해 차별화된 마케팅을 전개하고 강력한 유통망을 활용하여, 출시 첫 해 국내 신개념 카메라 시장에서 M/S 50% 이상을 달성하며 돌풍을 일으킨다는 방침이다.

먼저 'Why Capture? Create!'라는 온•오프라인 캠페인을 통해 카메라가 '단순히 사진을 찍는 도구'가 아니라 자신만의 이야기를 만드는 '창조적인 도구'로 소비자에게 다가갈 수 있도록 차별화된 감성 마케팅을 전개한다.

국내에서는 지난 해 히트 제품 '블루 미러'의 광고 모델이었던 한효주가 등장하는 광고를 오는 2월부터 TV, 극장, 온라인 등에 전개해 NX10의 장점과 편리함을 친근하게 알릴 계획이다.

20일 일반 소비자 500명을 대상으로 하는 대규모 런칭 행사를 시작으로 체험단 활동, 사진 강좌, 출사 행사, 사진 공모전 등의 이벤트를 통해 일반인도 전문가 수준의 사진을 쉽게 찍을 수 있다는 것을 적극적으로 알릴 예정이다.

그리고 삼성전자의 전국적인 유통망을 활용하여 소비자가 더욱 쉽게 NX10을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게 할 계획이다.

가격은 본체와 기본렌즈(18-55mm) 세트 89만9천원, 본체와 단렌즈(30mm) 세트 99만9천원이다.

한편, 삼성디지털이미징은 오는 2월 10일 본격적인 판매에 앞서 1월 23일 서울 종로 영풍문고 내에 위치한 삼성모바일샵에서 특별 한정 판매를 실시한다.

1월 23일 구매자에게는 본체와 기본렌즈(18-55mm) 세트(89만9천원)를 비롯해 특별히 3년간 무상 A/S를 제공하고(기존 A/S 기간 1년), 30mm 단렌즈를 별도로 구매할 경우 특별 할인가인 25만원에 판매(정가 34만8천원)하는 혜택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