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치 보안 제품 기능 강화로 1월 내 출시 예정

소프트캠프(대표 배환국, www.softcamp.co.kr)는 PC 마이크를 통한 음성 정보에 대한 유출 방지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20일 밝혔다.

PC보안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소프트캠프는 PC 장치보안를 위한 'S-Work for Device'에 PC 마이크 제어 기능을 추가, 제품 구현 방안 및 보안성에 대한 검토를 마쳤으며, 1월 내 출시, 기존 소프트캠프 정보 유출방지 제품군 고객 및 PC 마이크 정보 유출방지에 대한 수요가 있는 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다.

최근 이슈화되고 있는 PC 마이크, 웹캠 등의 장치를 통한 정보 유출 가능성은 사용자 모르게 PC에 불법적인 해킹 툴이 설치되고, 사용자 모르게 해킹 툴에 의해 사용자 PC의 장치 제어가 가능하다는 부분이다.

소프트캠프 'S-Work for Device'는 USB, PDA 등의 PC 외부 매체 사용을 중앙보안 관리 정책에 의해 그 사용 가능 여부를 통제하고 이동 저장 매체 저장 시 암호화를 제공하는 장치보안 솔루션이다.

소프트캠프는 'S-Work for Device'의 통제 범위를 PC마이크, 이후 웹캠까지 확대함으로써 중앙의 보안 정책에 의해 장치 사용 통제를 제공, 업무 상 필요한 사용자와 프로그램을 통해서만 장치 사용이 가능하도록 지원하며 인가되지 않은 사용자나 해킹 툴 등을 통한 불법적인 PC 마이크나 웹캠의 사용 시도를 통제, 무력화시킨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