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인식 및 번역 오류 상시 수집…개선 사항 맞춤 안내

[아이티데일리] 플리토(대표 이정수)는 실시간 통번역 솔루션 엔진 데이터 학습 개선을 통한 고객 맞춤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플리토는 인공지능(AI) 기술 기반 실시간 통번역 솔루션 ‘챗 트랜스레이션(Chat Translation)’과 ‘라이브 트랜스레이션(Live Translation)’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사를 대상으로 산업군, 업종별 특화 데이터를 주기적으로 업데이트하고, 새롭게 구축한 피드백 시스템을 활용해 개선된 사항을 맞춤으로 알려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플리토가 데이터 학습 개선을 통한 실시간 통번역 엔진 맞춤 서비스를 시작한다.
플리토가 데이터 학습 개선을 통한 실시간 통번역 엔진 맞춤 서비스를 시작한다.

해당 서비스는 발화 내용 및 번역 결과를 분석, 음성인식 오류나 부정확한 번역 결과처럼 사용자 경험을 저해하는 데이터를 상시 식별하고, 특화된 언어 데이터 용어집을 기반으로 정확한 데이터를 솔루션 엔진에 학습시킨 후 개선 사항을 요약해 고객사 이메일로 발송한다.

특히 플리토가 개발한 통번역 솔루션의 핵심 축인 CT엔진은 고유명사, 특수 용어 등을 사전에 학습해 고객사의 요구 사항에 맞게 엔진 조정이 가능하다. 또한 자체 모니터링, 현장 사용자 피드백 등이 반영된 데이터 학습을 통해 주기적인 엔진 고도화가 이뤄져 솔루션을 사용할수록 보다 정확한 번역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CT엔진은 STT(Speech-to-Text, 음성 텍스트 변환) 엔진과 AI 번역 엔진이 결합한 것으로, 고품질의 다국어 병렬 말뭉치 데이터와 음성 데이터 학습을 통해 음성 인식률과 번역 정확성이 높다. 특히 산업별, 업종별로 사용되는 특수한 용어를 학습함으로써 실시간 통번역 솔루션 활용도와 사용 빈도가 높은 관광, 의료 분야에서 두드러진 성과를 나타내고 있다.

플리토 이정수 대표는 “플리토는 다년간 축적한 언어 데이터 수집 기술과 전문적인 노하우를 기반으로 고품질과 신뢰성 있는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다”며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주기적으로 특화된 학습을 제공해 솔루션 이용자의 만족도를 높여 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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