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 최초 AMD 차세대 CPU '티그리스' 플랫폼 탑재


▲ AMD의 차세대 CPU인 티그리스 플랫폼을 탑재한 프로북 R 시리즈



한국 HP(대표 스티븐 길, www.hp.co.kr)는 27일 업계 최초로 AMD의 차세대 CPU인 티그리스(Tigris) 플랫폼을 탑재한 프로북 R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HP 프로북 R 시리즈는 AMD의 티그리스 플랫폼을 탑재하여 업그레이드 된 그래픽 칩셋과 함께 720X480화소의 영상을 1920X1200화소의 HD 화면으로 업스케일링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HP 프로북은 AMD 티그리스 플랫폼은 캐스피언 CPU와 RS880M 그래픽 칩셋이 탑재 된 것이 특징인데, 캐스피언 CPU는 AMD 최초로 노트북에 45나노 공정을 적용시켜 전력 소모 및 발열을 줄일 수 있게 됐다.

이번 HP 프로북 R 시리즈에 탑재 된 RS880M 그래픽 칩셋은 다이렉트 X10.1을 지원해 3D 그래픽이 원활하게 구동되는 장점이 있다. 이 칩셋은 하드웨어 영상 처리 회로인 범용 비디오 코더(UVD)2를 갖추어 VC-1, H264, MPEG-3 등의 코덱을 스스로 가동 시킨다.

특히, HP만의 '프로페셔널 이노베이션 솔루션' 소프트웨어는 노트북을 켜지 않고 10초 이내에 이메일, 일정, 연락처 등을 볼 수 있는 퀵 룩(Quick Look) 사용이 가능하다.

또, 디스크 새니타이저 기능은 노트북에 남아 있는 파일, 폴더 등 사용자의 개인 정보를 영구적으로 삭제하여 노트북 재활용 시 개인 정보 유출의 위험을 제거해 준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