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주도학습 중점…학습 몰입 위해 필기 기능 강화

프리윌린의 풀리수학이 초등 교육과정을 오픈했다.
프리윌린의 풀리수학이 초등 교육과정을 오픈했다.

[아이티데일리] 프리윌린(대표 권기성)은 중등 수학교육 전문 인공지능(AI) 코스웨어 ‘풀리수학(Pulley)’이 초등 교육과정을 오픈했다고 29일 밝혔다.

풀리수학은 10억 건 이상의 학습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학생의 취약점을 분석하고 맞춤 학습 코스를 추천하는 ‘자기 주도형 수학 AI 코스웨어’다.

차별화된 초개인화 학습에 교사 학습 코칭을 결합한 하이브리드형 수학 솔루션으로, 프리윌린의 수학 문제은행 솔루션인 ‘매쓰플랫(Mathflat)’과 함께 지난해 전국 15개 교육청, 소속 디지털 선도학교 포함 500여 개의 학교에서 도입됐다.

이번 초등 교육과정은 풀리수학의 학습 효과에 주목한 교육 현장의 요청과 전체 학령기에 걸쳐 가장 효과적인 수학 학습 방법을 제시하고자 하는 프리윌린의 방향성을 반영했다. 7년여간 매쓰플랫, 풀리수학을 통해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초등 교육 과정에서도 최적의 학습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다는 자신감으로 이뤄졌다.

풀리수학 초등 과정은 2025년 AI 디지털교과서 수학 교과목 도입 대상인 초등학교 3학년부터 △초개인화된 학습 시스템을 통해 △자기주도학습에 익숙해지도록 하는데 주안점을 뒀다.

학생 개인별 수준에 따라 기초 개념-응용-심화까지 일대일 맞춤 학습이 가능하며, 초등학생의 눈높이에 맞춰 친절한 강의영상과 예제, 대표 유형을 중심으로 학습 콘텐츠를 구성했다. 또한 학생들이 학교 진도에 맞춰 매일 학습하면서 공부 습관을 형성하고, 학습 데이터를 기반으로 개별 성취도와 취약점을 파악해 반복적인 문제 풀이로 성적을 향상할 수 있다.

특히 중·고등학생보다 학습 집중도가 낮은 초등학생의 특성을 고려, 학습 몰입도를 높일 수 있도록 필기 기능을 강화했다. 학생들은 태블릿에 직접 문제를 풀며 학습에 대한 이해와 집중력을 향상하며, 연산 학습은 물론 서술형·수행 평가도 대비할 수 있다.

프리윌린 권기성 대표는 “풀리수학이 초·중·고 전 학령기 교육을 아우르는 수학 AI 코스웨어의 입지를 다지는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전국의 초등학생들이 풀리수학을 통해 자기 주도적으로 학습 능력을 키우고, 수학 학습에 재미와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현장의 목소리를 담아 지속해서 제품을 개선하고 고도화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프리윌린은 상반기 내 교사용 풀리수학 어드민(Admin) 웹 업데이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매쓰플랫의 70만 개 수학 문항을 활용한 학생 맞춤 문제지 생성 기능과 AI 기반 진단평가 및 수준별 맞춤 문제 제공 기능이 추가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