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G 구성 및 엘라스틱서치 도입 관련 사례 소개

[아이티데일리] 로이드케이(LLOYDK)는 오는 29일 ‘2024 로이드케이 두-데이(DO-DAY)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엘라스틱 코리아의 협찬을 받아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생성형 인공지능(AI) 기반의 검색 증강 생성(RAG, Retrieval-Augmented Generation) 구성 및 엘라스틱서치(Elasticsearch) 도입에 관심이 있는 대기업, 중견기업, 중소기업 관계자를 대상으로, 약 50명 규모로 진행될 예정이다.

2024 로이드케이 두-데이 세미나
2024 로이드케이 두-데이 세미나

이번 세미나는 2가지 주요 발표로 구성된다. 첫 번째 발표에서는 ‘생성형 AI 기술의 최신 트렌드’, ‘RAG란 무엇인가’, ‘RAG 구성 노하우’ 그리고 ‘실 구축 사례’ 등을 다룰 예정이다.

두 번째 발표에서는 로이드케이 기업부설연구소에서 자체개발한 RAG 구성 솔루션인 ‘DO-솔루션(DO-Solution)’의 시연과 함께 거대언어모델(LLM)과 연계한 사용자 친화적인 챗봇 형태의 인터페이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참석자들은 DO-솔루션 시연을 통해 어떻게 엘라스틱서치를 벡터 데이터베이스(VectorDB)로 활용해 효과적인 RAG 구성이 가능한지 확인할 수 있을 전망이다.

모든 참석자에게는 기념 사은품이 제공되며, 추첨을 통한 경품 지급 등의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협찬사인 엘라스틱 코리아의 김관호 상무는 “2024 로이드케이 두-데이 세미나는 업계 전문가들과 기술 도입에 관심 있는 기업들이 모여 최신 RAG 및 엘라스틱서치 기술 동향을 공유하고 네트워킹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엘라스틱과 엘리트 파트너인 로이드케이 간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준비한 이번 세미나에 참여해 유익한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