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데이터 백업 포트폴리오 확보…국내 시장 공략 추진

[아이티데일리] IT솔루션·클라우드 전문기업 디모아는 글로벌 데이터 백업 벤더 빔 소프트웨어(이하 빔)와 총판 계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빔의 검증된 데이터 보호 기술을 국내 시장에 공급할 수 있게 됐다. 빔은 다양한 운영체제(OS)는 물론 컨테이너 앱 관리시스템인 쿠버네티스(Kubernetes) 환경을 지원하며, 온프레미스(On-premise)와 클라우드 환경에서 단독 백업 가능한 유일한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 빔 솔루션은 △랜섬웨어 △MS 365 백업 △물리 서버 OS와 DB의 통합 등의 상황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디모아는 다년간의 클라우드 비즈니스 노하우와 전문 파트너 영업망을 기반으로 빔 솔루션의 국내 확산을 견인할 계획이다. 양사는 마케팅 부문은 물론 기술 교육 및 고객 지원 분야에서도 협업체계를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디모아 관계자는 “이를 통해 클라우드 데이터 백업 분야의 포트폴리오가 갖춰졌다”며 “디모아의 기존 클라우드 비즈니스와 시너지가 한층 강화됐다”고 강조했다.

디모아 이혁수 대표는 “디지털 전환 가속화로 데이터 백업과 복구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며 “이번 계약을 토대로 경쟁력 있는 빔 솔루션을 시장에 소개하고 고객사의 데이터 보안과 안정성 제고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