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근무 환경에 따른 근태관리 복잡성 해소 지원

[아이티데일리] 딜로이트 컨설팅 코리아(대표 홍진석, 이하 딜로이트 컨설팅)는 국내 기업의 근태관리를 위한 인사 솔루션 ‘탤런트와이즈(TalentWise)’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탤런트와이즈는 딜로이트 컨설팅이 독자적으로 개발한 근태관리 솔루션으로, 국내 기업들이 다양한 근무환경 도입에 따른 근태관리의 복잡성을 해소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최근 몇 년간 기업들은 다양한 근무제도 도입과 근로시간 관련 법규 준수의 중요성 증가로 인해 근태관리에 어려움이 커졌으며, 이러한 변화를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근태관리 시스템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딜로이트 2024 글로벌 인적자원 트렌드 보고서에 따르면, 다양한 근무 형태의 도입은 기업의 인재 유치, 기업문화, 업무성과에 중요한 요소로 작용하며 인력 이탈을 최대 35%까지 감소할 수 있지만, 기업 리더의 85%는 이러한 다양한 근무형태 하의 근무시간과 업무 생산성을 신뢰하기 어려운 것으로 나타났다.

딜로이트 컨설팅이 국내 기업의 근태관리를 위한 솔루션 ‘탤런트와이즈’를 출시했다
딜로이트 컨설팅이 국내 기업의 근태관리를 위한 솔루션 ‘탤런트와이즈’를 출시했다

탤런트와이즈는 딜로이트의 인사·조직 부문 컨설턴트 및 전문가가 직접 솔루션의 콘셉트 및 개발 전 과정을 진행, 국내외 인사 제도 및 시스템의 모범 사례와 더불어 여러 혁신적인 기능을 제공한다. 근무유형, 연장근무, 휴가 유형 등 근태 제도와 부서·개인별 근무 유형의 변화를 IT 담당자의 도움 없이 인사관리자가 직접 손쉽게 설정해 적용할 수 있다.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사용자 인터페이스는, 사용자 개인별로 색상 톤, 다크모드 등 원하는 스타일 뿐 아니라 자주 쓰는 기능과 정보를 보기 쉽게 초기화면에 대시보드 형태로 구성 할 수 있으며, 모바일기기로도 언제 어디서나 접속 및 업무처리가 가능하다.

딜로이트의 글로벌 모의해킹 및 품질 테스트를 통과하며 보안성도 입증됐다. 글로벌 인사·조직 컨설팅 조직인 딜로이트의 인사 시스템 컨설턴트가 고객의 요건 정의부터, 구축 후 시스템 모니터링 및 유지보수 서비스까지 전 과정을 제공할 예정이다.

딜로이트 컨설팅 김성진 인사 시스템 컨설팅 부문 리더는 “탤런트와이즈는 여러 산업과 업태의 기업들이 적용 중인 다양한 근무 형태와 시스템 기능이 기본으로 탑재돼 별도의 추가 개발을 최소화하며 고객사에 신속히 구축·적용 할 수 있다”며 “구축형 솔루션으로서 고객이 필요로 하는 어떤 기능도 구현할 수 있는 맞춤·완성형 솔루션이다”라고 설명했다.

딜로이트 컨설팅 홍진석 대표는 “이번 탤런트와이즈 출시로 기존의 근태관리 시스템에서 경험하지 못한 수준의 맞춤형 고품질 경험을 고객에게 제공할 것”이라며 “딜로이트는 항상 고객 중심의 혁신을 추구해 왔으며, 앞으로 인공지능(AI) 등 최신 기술을 결합해 진화하는 트렌드와 다양한 근무 환경에 유연하게 대응하는 국내 최고의 근태관리 솔루션으로 발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