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1장, 10초 음성으로 설계사 개인별 가상인간 구현

딥브레인AI가 KB손해보험과 AI 명함 서비스를 시범 도입한다.
딥브레인AI가 KB손해보험과 AI 명함 서비스를 시범 도입한다.

[아이티데일리] 딥브레인AI(대표 장세영)는 KB손해보험과 함께 개인화 인공지능(AI) 맞춤 영상 제작 솔루션 ‘드림아바타(Dream Avatar)’ 기반의 AI 명함 서비스를 시범 도입한다고 12일 밝혔다.

드림아바타는 사진 1장과 10초 분량의 음성으로 사진 속 모델과 닮은 가상인간을 제작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사용자가 입력한 텍스트를 실제 사람이 녹음한 것처럼 음성을 합성하는 TTS(Text to Speech)와 텍스트를 디지털 영상 콘텐츠로 자동 변환·제작하는 TTV(Text to Video)가 적용됐다.

KB손해보험에서 시범 도입하는 AI 명함 서비스는 드림아바타를 통해 보험설계사와 동일한 모습의 가상인간을 구현하고, 이를 기반으로 최대 1분 분량의 개인 맞춤형 메시지를 전달하는 영상을 제작한다.

KB손해보험은 골드멤버 300여 명을 대상으로 AI 명함 서비스를 2개월간 시범 운영 후 KB손해보험 전속 설계사와 임직원을 대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AI 명함에는 자기 PR뿐 아니라 △정기 안부인사 △이관고객 안내 △계약고객 관리 등의 내용을 담을 수 있다. 또한 추가 이미지 촬영 없이 명절인사, 생일, 고객 첫 인사 등 각종 기념일에 따른 맞춤형 의상으로도 변경 가능하다.

이외에도 딥브레인AI는 AI 영상합성 플랫폼 ‘AI 스튜디오스(AI Studios)’를 함께 제공한다. AI 스튜디오스는 KB손해보험 내 △대인보상지원 △다이렉트마케팅 △인재 개발 △조직성장 △플랫폼 운영 등 10개 이상의 다양한 부서에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형태로 공급된다.

KB손해보험 직원들은 AI스튜디오스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가상인간 모델을 선택한 뒤, 원하는 문장을 텍스트로 입력하는 것만으로도 높은 퀄리티의 영상을 쉽게 만들 수 있다. 기존 PDF로 제공되는 안내 사항이나, 대면으로 실시하던 상품 안내, 내부 직원 교육 등을 가상인간을 활용한 영상으로 제작할 계획이다.

딥브레인AI 장세영 대표는 “이번 KB손해보험과의 협력을 계기로 가상인간을 활용한 서비스에 대한 관심을 환기하고, 업무 도입 효과에 대한 공감대를 조성해 나갈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AI 휴먼 기술을 고도화해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업무 효율 향상을 위한 비즈니스 혁신을 뒷받침할 수 있는 맞춤형 가상인간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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