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클라우드 전환 사업 강화

[아이티데일리] 교보DTS(구 교보정보통신)는 아마존웹서비스(AWS)로부터 ‘마이그레이션 컴피턴시(Migration Competency)’를 취득했다고 15일 밝혔다.

AWS 마이그레이션 컴피턴시는 AWS에서 전문적인 기술 지식과 다양한 기업의 클라우드 전환 사례를 보유한 파트너를 대상으로 기술 지원 역량과 전문성을 검증한 후 부여하는 프로그램이다.

교보DTS는 50년 업력의 대표적인 금융 IT전문기업으로 2021년부터 AWS 어드밴스 컨설팅 파트너로서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키워가고 있다. 최근 교보DTS는 교보생명, 교보문고 등 대규모 클라우드 전환 사업의 성공적인 수행을 통해 역량을 검증받았고 이번 인증 취득을 계기로 교보그룹 관계사 및 대외 시장으로의 사업 확장을 기대하고 있다.

교보DTS는 클라우드 인프라 운영 서비스뿐만 아니라 24시간 보안관제 서비스, 데이터베이스 성능 개선, 긴급 장애조치 등 프리미엄 운영 서비스도 제공한다. 또한 교보DTS는 자체적으로 개발한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CMP)을 통해 고객사의 클라우드 자원 모니터링, 비용 최적화, 클라우드 자원 보안 상태 관리 등 효율적인 클라우드 자원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교보DTS 권창기 대표는 “이번 AWS 마이그레이션 컴피턴시 취득을 통해 교보그룹 관계사와 대외 고객사를 대상으로 기존 보험 금융 분야에서의 다양한 시스템 구축 경험과 각종 보안 인증, 심사 경험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금융권 특화 클라우드 서비스 사업을 전개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