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성형 AI와 로우코드 기술 활용한 데이터 분석 업무 혁신 전략 소개

비아이매트릭스가 이달 21일 2024 정기 세미나를 개최한다.
비아이매트릭스가 이달 21일 2024 정기 세미나를 개최한다.

[아이티데일리] 비아이매트릭스는 이달 21일 서울 양재동 엘타워에서 ‘데이터 분석 업무의 혁신, AI & 로우코드’를 주제로 ‘2024 비아이매트릭스 정기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비아이매트릭스가 지난해 11월에 상장한 이후 처음으로 개최하는 정기 세미나로, 비아이매트릭스의 AI와 로우코드 사업 내용 및 기술의 우수성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마련됐다.

행사에서는 AI 전환 시대에 기업들의 성공적인 AI 도입을 위한 정보를 제공하고, AI 및 로우코드 기술을 활용한 효과적인 데이터 분석과 업무시스템 구축 방안을 공유한다. 특히 2023년 생성형 AI 솔루션 ‘지-매트릭스(G-MATRIX)’와 LLM을 출시한 이후 진행된 다양한 기술평가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둘 수 있었던 비아이매트릭스의 AI 분야의 기술적 차별성도 함께 소개할 예정이다.

오전 세션에서는 자연어로 기업의 DB데이터를 조회 및 분석하고 예측까지 할 수 있는 데이터 분석 전문 AI비서 지-매트릭스를 소개하고, 이어 코딩 없이 업무시스템을 개발하는 로우코드 개발 솔루션 ‘AUD플랫폼’과 ‘지-매트릭스 코파일럿(G-MATRIX Copilot)’을 활용해 코딩을 하지 않고 다양한 업무시스템을 구축하는 혁신적인 업무시스템 구축 방안을 소개한다.

오후 세션에서는 다양한 산업군의 기업들이 비아이매트릭스의 AI 기반 로우코드 솔루션을 도입하여 데이터 분석 업무를 혁신한 사례를 소개한다. 기업들이 데이터 분석의 적시성을 확보하여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발견한 사례를 고객의 목소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비아이매트릭스와 생성형 AI 비즈니스 관련 협업을 진행하고 있는 KT의 생성형 AI 서비스 및 B2B 비즈니스 사례 소개 세션도 마련된다.

세미나 뿐만 아니라 제품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데모 부스도 운영되므로 현재, AI 도입을 계획하고 있거나, 데이터 분석 및 로우코드 업무 시스템 구축을 통해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하는 기업 경영진 및 담당자, AI 기술 트렌드와 성공사례를 배우고자 하는 기업 관계자 등에게 AI 도입 전략을 수립하고 방향을 설정할 수 있는 유익한 자리가 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