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채널 통해 보험 상품 탐색·상담·가입까지 가능

디케이테크인이 교보생명에 카카오톡 기반 CS 시스템을 구축했다. (왼쪽부터) 디케이테크인 이원주 대표, 교보생명 편정범 대표.

[아이티데일리] 디케이테크인(대표 이원주)은 교보생명에 고객 관리 운영 효율화 제고를 돕는 CS 및 고객관계관리(CRM) 솔루션 ‘카카오 아이 커넥트 올웨이즈(kakao i Connect Always, 이하 커넥트 올웨이즈)’를 공급,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했다고 18일 밝혔다.

디케이테크인의 커넥트 올웨이즈는 고객 응대, 전문 상담 및 영업·마케팅·상품 구매 등 고객 접점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업무를 카카오톡 상담톡을 통해 구현한다. 이를 도입한 고객사는 별도의 앱 구축 없이 고객 유입, 관심 상품 조회, 상담사·영업 직원 1:1 매칭, 상품 거래, 사후 관리 등이 가능하다.

디케이테크인은 비대면 시대에 대면 영업을 지원하고 양질의 상담 및 고객관계관리 시스템을 구축하고자 하는 교보생명의 니즈에 맞춰 커넥트 올웨이즈를 기반으로 운영되는 ‘교보톡톡'을 론칭했다. 이로써 교보생명은 카카오톡 전용 채널에서 고객들에게 보험 관련 문의부터 상담 및 고객관계관리까지 원스톱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교보톡톡을 사용하는 고객은 자신이 원하는 전문 컨설턴트를 지정해 상담, 제품 소개 안내 등의 서비스를 제공받고, 보험 컨설턴트는 개인 블로그, SNS 등의 활동을 통해 개인영업으로 들어오는 고객을 하나의 채널에서 응대할 수 있다. 또한 기존 컨설턴트의 개인 카카오톡에 저장되던 상담 내용은 통합된 솔루션에서 확인 가능하다.

디케이테크인 이원주 대표는 “카카오톡을 활용해 고객은 더욱 쉽게 서비스를 이용하고 기업은 영업 및 고객 관리가 효율적으로 이뤄지도록 설계했다”며 “파트너사와 이용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안정적인 운영과 서비스 고도화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2015년부터 카카오 계열사를 대상으로 IT서비스를 제공해 온 디케이테크인은 2020년부터 정부, 지자체, 민간 기업에 본격적인 B2B 사업을 전개해 왔다.

주요 사업 분야로는 종합그룹웨어 솔루션 ‘카카오워크’, AI 기술 기반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카카오 i 커넥트’, 디지털 전환(DX) 및 정보시스템 구축, SAP 전사적자원관리(ERP), ITO(IT아웃소싱) 등으로 현재 530여 개의 기업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