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남권의 지역 특화산업 융합 보안파트너로 거듭날 것”

윈스의 동남 정보보호 클러스터 구축사업 사이버 위협예방 및 복원력 강화 서비스 포스터
윈스의 동남 정보보호 클러스터 구축사업 사이버 위협예방 및 복원력 강화 서비스 포스터

[아이티데일리] 정보보호 전문기업 윈스(대표이사 김보연)는 ‘동남 정보보호 클러스터’ 구축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사이버위협 예방 및 복원력 강화 서비스’의 수요기업을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동남 정보보호 클러스터 구축사업’은 과기정통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이 동남권(부산∙울산∙경남) 컨소시엄과 함께 지역 전략사업과 정보보호 융합을 촉진하고, 지역 사이버보안 자생력 강화를 위해 추진하는 ‘지역 거점 정보보호 클러스터 구축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윈스는 컨소시엄의 참여기관으로서 동남권 특화 산업인 스마트오션(선박∙항만물류 등), 스마트시티, 스마트 공장 등 분야의 사이버 공격 예방과 안전한 디지털 전환을 지원한다.

모집기간은 오는 4월 22일까지로 동남권에 소재한 항만물류, 조선, 스마트시티, 스마트공장 산업분야의 기업은 누구든지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서는 윈스 홈페이지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총 15개의 기업을 모집할 예정이며, 선정된 기업에는 정보보호 전문가 상담, 보안장비 무상임대, 보안관제 모니터링, 사이버위협 안전대책 등 기업 운영에 필요한 정보보호 종합 서비스를 무료로 지원할 예정이다.

윈스 관계자는 “동남 정보보호 클러스터 구축사업은 동남권의 유망한 기업들이 안정적인 디지털 전환을 이루고, 기업운영에 혁신을 더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라며 “그동안 수도권에 편중돼 있어 접근하는 데 어려움이 있었던 동남권 기업들이 많이 참여해 실질적인 정보보호 인프라를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윈스는 동남권 정보보호 클러스터 컨소시엄 참여자로 선정돼 지난 14일 동남 정보보호 클러스터 구축이 완료됨을 기념하는 자리인 ‘동남 정보보호 클러스터 개소식’에 참여했다.

 지난 14일 진행된 동남 정보보호 클러스터 개소식
 지난 14일 진행된 동남 정보보호 클러스터 개소식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