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관 일부 변경 및 총 4명의 이사 선임 등 상정 안건 원안대로 통과

[아이티데일리] SK텔레콤(사장 유영상)은 26일 서울 을지로 본사 T타워에서 제40기 주주총회를 열고 △2023년 재무제표 승인 △정관 일부 변경의 건 △총 4명의 이사 선임 등의 안건을 승인했다고 밝혔다.

SKT의 2023년 연결 재무제표는 전년 대비 각각 1.8%, 8.8% 성장한 연간 매출 17조 6,085억 원, 영업이익 1조 7,532억 원으로 승인됐다. 주당 배당금은 전년 대비 6.6% 증가한 연간 3,540원으로 확정됐다.

또한 정관 일부 변경을 통해 투자자들이 기말 배당금액을 먼저 확인하고 투자할 수 있도록 배당기준일 관련 프로세스를 개선했다. 기존 기말 배당기준일을 영업연도 말로 돼 있는 내용을 삭제, 이사회에서 기말 배당기준일을 정할 수 있도록 주주 친화적으로 바꿨다는 게 SKT 측 설명이다. 새로운 배당기준일 정관은 2024년 기말 배당부터 적용된다.

SKT 유영상 사장
SKT 유영상 사장

유영상 사장은 주주들로부터 98.4%에 달하는 압도적인 지지를 얻어 사내이사로 재선임됐다. 2021년 11월 SKT CEO로 선임된 유 사장은 2022년과 지난해 견조한 실적을 달성해 왔다. 특히 올해는 글로벌 인공지능(AI) 컴퍼니 도약을 위해 ‘AI 피라미드 전략’ 실행을 가속화함으로써 AI 사업의 구체적인 성과를 창출한다는 목표다.

이 외에도 SKT는 노미경 글로벌 리스크 관리 전문가와 김양섭 CFO, 이성형 SK CFO를 각각 신임 사외이사와 사내이사, 기타비상무이사로 선임하며 이사회의 글로벌 투자 및 재무 역량 강화에 힘썼다.

노미경 신임 사외이사는 2009년부터 HSBC 서울 및 홍콩에서 리스크 관리 업무를 담당해 왔다. SKT 측은 “노 신임 이사가 글로벌 금융 업계에서 최고 리스크 관리자로서 쌓아온 전문성을 바탕으로 이사회 의사결정 과정에서 다양한 리스크 대응 등의 직무를 수행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김양섭 CFO와 이성형 SK CFO는 글로벌 경기 침체와 대외 경제의 불확실성이 높아지는 가운데, 회사 재무 건전성을 유지하며 AI 및 글로벌 사업 확장을 지속할 수 있도록 기여할 예정이다.

SKT 유영상 사장은 “2024년은 SKT가 창사 40주년을 맞는 의미 있는 해”라며 “SKT는 지난 40년간 이동통신 산업의 선두에서 발전을 이끌어왔으며, 글로벌 변화의 중심에 있는 AI를 향해 다시 한번 도전과 혁신을 이뤄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