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 미라콤아이앤씨 등 ITO 사업 전문가 평가

굿어스 손영삼 신임 대표(왼쪽), 김오현 대표
굿어스 손영삼 신임 대표(왼쪽), 김오현 대표

[아이티데일리] 에스넷시스템 관계사 굿어스(대표 김오현, 손영삼)는 정기 주주총회를 열고 손영삼 대표를 신규 선임했다고 29일 밝혔다.

이에 따라 굿어스는 기존 김오현 대표와 손영삼 신임 대표 2명의 공동대표 체제로 운영된다.

굿어스는 이번 대표 신규 선임을 통해 ITO 전문기업으로서의 지위를 공고히 하고, 동시에 AI 인프라 전문 기업으로 나아가겠다는 청사진을 제시했다.

손영삼 대표는 삼성SDS과 미라콤아이앤씨에서 IT 아웃소싱(ITO) 사업부를 이끌며 조직의 ICT 혁신을 주도하는 등 관련 신사업 기획을 이끌어 온 전문가다. 이후 인성정보 ICT인프라사업 부문, 전략사업추진실을 거쳐 운영 총괄을 맡았다.

이번 신임을 통해 △내실경영 △지속 가능 비즈니스 모델 수립 및 확대 △조직력 강화 등을 골자로 하는 세부 목표를 밝혔다. 구체적으로 ITO 사업 규모 확대를 통해 내실 다지기에 집중하겠다는 포부를 내세웠다. ITO 사업 규모 확장을 위해 고객 기반을 확대하고 효율적인 운영으로 손익 극대화를 실현하겠다는 계획이다.

또한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 모델을 수립 및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구독형 상품 출시 및 전문 기술 제공과 비용 절감이 가능한 융합형 IT 서비스 제공을 통해 고객 만족을 실현할 것을 강조했다. 전 직원들과 원활한 소통 및 개개인의 의견을 수용하는 등의 조직문화 개선을 통해 조직 잠재력을 극대화하는 데도 힘쓴다.

김오현 대표는 새로운 성장동력이 될 신규 사업에 역량을 집중한다. 엔터프라이즈 AI 시장 생태계 진입을 추진한다. 굿어스는 엔비디아(NVIDIA)와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본격적인 AI 인프라 비즈니스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또한 클라우드 역량 강화 및 클라우드 매니지드 서비스 제공을 통해 클라우드·가상화 사업도 본격화할 방침이다.

굿어스 손영삼 대표는 “이미 ITO 시장에서 강점을 확보한 굿어스에 합류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굿어스의 ITO 시장 입지를 공고히 하기 위해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또한 ITO 사업부문에서 차별화된 고객 레퍼런스를 마련하고 향상된 전문 기술력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신뢰를 확보하겠다”고 밝혔다.

굿어스 김오현 대표는 “이번 손영삼 대표 영입은 사업별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한 것으로, 굿어스가 한 단계 더 도약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며 “최근 기업의 디지털전환(DX)이 고도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굿어스는 AI 인프라, 클라우드 등 새로운 성장동력을 발굴하고 있다. 앞으로도 신규사업을 적극 추진함으로써 새로운 성장을 견인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