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텔코리아(대표 정수진 www.nortel.com)는 지난 21일 제주 블랙스톤 골프&리조트에 IP텔레포니 및 무선 네트워킹 솔루션을 구축한다고 밝혔다.

노텔코리아는 이번 프로젝트를 채널 파트너사인 ECS텔레콤을 통해 성사시켰다. 총 2단계에 걸쳐 블랙스톤 골프&리조트내 클럽하우스, 콘도미니엄, 호텔 및 골프 코스 전체에 유무선 음성 및 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노텔은 우선 1단계로 IP PBX인 '커뮤니케이션 서버 1000'을 통해 리조트내 전체 빌딩을 담당할 수 있는 고성능 통합 IP 기반 음성 및 데이터 플랫폼을 구축할 예정이다. 올해 2분기 완료 예정인 2단계 구축과정에서는 노텔 VoWLAN 및 메트로 무선랜 솔루션인 '와이어리스 메쉬 네트워크의 모바일, PDA 및 노트북을 통한 네트워크 접속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리조트내 어디서나 상시 네트워크 접속이 가능하도록 해 텍스트 메시징, 직원간 푸시 투 토크(PTT) 서비스는 물론 골프코스 가이드 및 실시간 스코어링 확인도 가능해질 전망이다.

노텔코리아 정수진 사장은 "노텔은 이번 구축을 통해 공중무선랜 장비인 '와이어리스 메쉬 네트워크' 솔루션을 도입하게 됐을 뿐만 아니라 지난해말 W서울 워커힐호텔에 이어 국내 두 번째로 VoWLAN 솔루션을 구축하게 됐다"며 "노텔이 구축할 이번 엔드 투 엔드 유무선 네트워크를 통해 블랙스톤 골프&리조트 실내외 전체에 고품질의 IPT 및 데이터 서비스가 가능해졌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