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파잉 수신기 하나로 6개까지 2.4GHz 무선기술로 연결


▲ 로지텍 무선 키보드 'K320'



로지텍코리아(대표 서수경, www.logitech.co.kr)는 '로지텍 무선 키보드 K320(Logitech Wireless Keyboard K320)'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무선 키보드 K320'은 고급 2.4GHz 무선 기술과 128비트 AES 암호화를 지원하여 최대 10미터까지 데이터 전송을 지연이나 손실 없이 유선과 같은 수준으로 빠르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AA사이즈 배터리를 최대 3년까지 사용할 수 있어 자주 배터리를 교체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덜었으며, 비용 절감은 물론 폐기물까지 줄일 수 있어 1석3조다. 특히 키보드 상에 별도 표시등이 있어서 배터리 상태를 쉽게 확인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하다.

로지텍 무선기술의 집약체라고 할 수 있는 '로지텍 유니파잉 수신기(Logitech Unifying Nano Receiver)'는 노트북의 USB 포트에 꽂아 사용할 수 있는 소형 무선 수신기로, 장착 시 약 8mm 정도 밖에 튀어나오지 않아 매번 꽂았다 뺐다 할 필요 없이 '리브-인(Leave-in)' 상태로 이동이 가능해 분실 및 파손의 염려가 없다.

또한 유니파잉 기술이 적용된 마우스와 키보드 등을 최대 6개까지 하나의 수신기로 연결할 수 있어 여러 개의 주변기기를 동시에 사용하는 경우에도 USB 포트 하나면 충분하기 때문에 노트북 사용자들에게 매우 유용하다. 유니파잉 수신기에 주변기기를 추가 연결할 때는 홈페이지에서 소프트웨어만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하면 된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