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0일부터 사흘간 진행, 온게임넷 통해 녹화 방송

넥슨(공동대표 서민-강신철)은 오는 10일부터 사흘간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 동아시아대회'를 '용산 e스포츠 스타디엄'에서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www.csonline.co.kr)'이 서비스되고 있는 지역에서 선발된 대표 클랜(Clan)들 중 최강을 가리는 첫 국제대회다.

각 지역별 대표클랜이 풀리그를 벌이게 되며 1위 800만 원, 2위 400만 원, 3, 4위 100만 원의 상금이 부상으로 주어질 예정이다.

대회에 앞서 총 64개 클랜을 대상으로 한국대표 클랜 선발전이 진행 중으로 오는 4일 '동아시아대회'에 참가할 최종 2개 클랜을 선발할 예정이다. 한국 대표로 선발되는 1, 2위에게는 각각 500만 원과 300만 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이번 대회는 4일부터 한국대표 선발 과정이, 5월 2일부터 동아시아 대회가 '온게임넷'을 통해 녹화 방송될 예정이다. 또한 카스 온라인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각 선수들의 플레이가 담긴 데모 및 방송 파일을 확인 할 수 있다.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은 한국뿐만 아니라 동아시아 4개 지역에서 서비스되어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으며, 특히 중국에서 최고 동시접속자 수 50만 육박, 대만에서 최고 동시 접속자 수 7만 명을 돌파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