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업계 최초 UC 환경으로 대고객 IT서비스 새로운 바람

인성정보는 웅진홀딩스 IT서비스본부와 협력해 호텔업계 최초로 오션스위츠제주호텔(www.oceansuites.kr)에 UC(통합커뮤니테이션, Unified Communication) 환경을 구축했다고 12일 밝혔다.

인성정보(대표 원종윤, www.insunginfo.co.kr)는 비즈니스 레저형 호텔인 '오션스위츠제주호텔 IPT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구축, 오픈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기존 PBX 기반의 통신망을 IPT 통신망으로 교체하는 것으로 지하 2층, 지상 11층 규모 호텔의 전 객실과 각 부대시설 등에 810여 대 시스코 IPT(IP Telephony. 이하 IPT) 시스템을 공급하는 것으로 작년 11월에 시작하여 이달 9일 오픈했다.

오션스위츠제주호텔은 시스템 확장/통합/분산이 자유로운 IP 기반 통신환경으로 구축하여 서비스 중심의 최첨단 u-호텔을 만들어 고객서비스의 개선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호텔 고객들은 IP통신 환경으로 구축된 호텔에서 기존 호텔 서비스와는 차별화된 다양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헬스장, 레스토랑 같은 부대시설과 룸서비스 등을 안내데스크를 통하지 않고 객실마다 설치된 IP Phone 터치화면을 통해 고객이 직접 예약 할 수 있다.

또한 교통, 날씨, 주변 관광지, 맛집 등의 다양한 정보서비스 또한 IP Phone을 통해 언제든지 제공받을 수 있다.

특히 교통정보 서비스는 케이블TV에서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교통수단별 운항 시간표를 보고 IP Phone을 통해 예약하기 버튼만 누르면 해당 교통수단 콜센터로 바로 전화연결이 되어 그 즉시 예약이 가능하게끔 되어있다.

호텔직원은 객실상황과 고객서비스 요청에 대해 언제 어디서든지 실시간 고객응대를 할 수 있게 되어 양질의 서비스 제공이 가능해지고 이는 업무효율성 증대와 고객서비스 품질 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

또한, IP통신망 구축은 중앙집중식 관리를 가능하게 하여 호텔 IT환경에 대한 유지보수가 간편해지고 이에 따라 운영 및 설비 투자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