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시장 중심으로 한 인터넷전화 보안 수요 증가 기대


▲ 모니터랩 인터넷전화 전용 방화벽 'UC INSIGHT SG'


모니터랩 인터넷전화 전용 방화벽 'UC INSIGHT SG'


모니터랩(대표 이광후)은 자사의 인터넷전화 전용 방화벽인 UC INSIGHT SG가 국가정보원 IT보안인증사무국으로부터 CC인증(Common Criteria)을 획득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에 CC인증을 받은 모니터랩의 UC INSIGHT SG는 VoIP, BcN, IMS, UC 등의 SIP호 설정 및 RTP 미디어 전송 프로토콜 기반 서비스를 보호하기 위해 순수 국내 기술로 개발되었다.

▲DDoS, 플루딩 등을 사용한 인터넷전화 서비스 거부 공격 ▲정상적인 사용자의 등록 정보 등을 위조하거나 인증우회 및 과금회피를 통해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는 서비스 오용 공격 ▲특정 단말의 정상적인 인터넷 전화 이용을 방해하는 통화 방해 및 중단 공격 ▲인터넷 전화 스팸 공격, 퍼징 공격 등 다양한 인터넷전화 보안 위협을 방어할 수 있는 인터넷전화 전용 보안시스템이다. 기존 네트워크 보안장비 또는 교환장비에 일부 VoIP보안 모듈을 탑재한 장비들과 차별성을 지닌 제품이라고 모니터랩은 설명했다.

모니터랩 이광후 대표는 "CC인증을 획득한 제품의 등장으로 인터넷전화의 보안위협에 대한 관심과 대책 마련에 고심해왔던 공공기관들이 본격적인 도입에 나섬으로써, 공공 시장을 중심으로한 인터넷전화 보안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UC INSIGHT SG를 앞세워 국내 인터넷전화 서비스 시장의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