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 절감 및 온실가스 배출량 저감 위한 연구개발 공동 진행 계획

LG전자(대표 南 鏞 / www.lge.co.kr)와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변정일, 이하 JDC)가 녹색 청정지역인 제주도의 환경 친화적인 개발을 위해 손을 맞잡는다. 20일 LG전자 노환용 에어컨사업본부장과 JDC 변정일 이사장은 JDC 첨단과학기술단지에서 협약식을 체결했다.

이날 양측은 저탄소 녹색 성장을 통한 청정지역 제주도의 국제자유도시조성 및 발전을 위해 서로 협력키로 했다. 이를 위해 JDC 개발 사업 내 시설물의 에너지 절감 및 온실가스 배출량 저감을 위한 연구개발을 공동으로 진행키로 했다. 또, 도시개발사업 에너지 저감방안 공동 연구 등 녹색 성장을 위한 지속적인 협력을 다짐했다.

이 밖에도 양측은 감축한 온실가스를 활용한 세계 탄소시장 배출권 거래사업(CMD) 진출을 위해 상호 협력할 계획이며, 제주도 지역의 청정 자연환경 보전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도 공동 추진할 계획이다.

JDC 변정일 이사장은 "저탄소 녹색성장을 위해서는 민관이 힘을 합쳐야 효과를 배가시킬 수 있다"면서 "앞으로 LG전자 등 친환경 기술력을 확보하고 있는 국내외 민간기업들과 협력해 녹색성장을 위한 친환경 국제자유도시 건설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노환용 LG전자 에어컨사업 본부장은 "국제자유도시 건설의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JDC와 협력하게 되어 무한한 책임감을 느낀다"면서, "오늘 이 자리가 저탄소 녹색성장을 구체적으로 실현하고 친환경 제주국제자유도시 건설을 위한 실질적인 협력의 장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