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0여개 IT 업체가 참여하는 대규모 리눅스 협의체가 출범했다.
포스데이타(대표 김광호)는 지난 7일 인텔코리아와 함께 리눅스 확산을 위해 대규모 리눅스 협의체를 구성, 출범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이날 출범식에는 포스데이타와 인텔코리아를 비롯해 노벨코리아, 티맥스 등 기업용 솔루션 제공업체와 디지털헨지, 나노베이시스템즈, 인텍&컴퍼니 등 서버업체, 아시아나IDT, 동양시스템즈, 신원정보시스템 등 SI업체를 포함해 총 80여개사가 참여했다.
이번 협의체(스페이스넷, SPACE*NET)는 기업용 리눅스 시장을 확대하고 사업을 공동으로 발굴함으로써 상호 윈윈 비즈니스를 추진하기 위해 결성됐다. 참여사들은 리눅스 인프라 구축을 위한 컨설팅을 비롯해 시스템 개발, 유지보수에 이르는 일원화된 서비스 체제를 갖춤으로써 보다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참여 기업간 영업정보 공유, 상호 기술지원 체제 구축 등을 통해 솔루션에 대한 철저한 사전 검증으로 고객들의 신뢰를 높여갈 계획이다. 협의체는 앞으로 지자체를 비롯해 학교 및 연구기관, 중소기업 등을 집중 공략할 예정이다.
포스데이타는 협의체에서 컨설팅 및 시스템 구축에 이르는 전반적인 서비스와 리눅스 관련 솔루션을 제공하고 참여사의 역할을 조정하는 기능을 담당하게 된다. 인텔코리아는 자체 서버 공급사를 통해 엔드 유저 영업과 마케팅을 지원하게 된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