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전용 시큐어 브라우저에 특허기술 적용, 인터넷 뱅킹 시 해킹 원천 차단

통합보안 기업인 안철수연구소(대표 김홍선, www.ahnlab.com)는 자사의 온라인 통합보안 서비스인 '안랩 온라인 시큐리티(AhnLab Online Security,이하 AOS)'가 13일 '인터넷 사이트 보안 시스템 및 그 방법'에 대한 특허를 획득함과 동시에 CC인증(Common Criteria; 국제공통평가기준), GS(굿소프트웨어인증)을 잇달아 획득했다고 발표했다.

이번에 특허를 받은 '인터넷 사이트 보안 시스템 및 그 방법'은 인터넷 뱅킹 거래 시 해킹으로 인한 정보 유출을 원천 차단해주는 'AOS(AhnLab Online Security)'의 4가지 서비스 중 '시큐어 브라우저(Secure Browser, 이하 'AOS 시큐어 브라우저')'에 적용된 신기술이다.

'AOS 시큐어 브라우저'는 2008년 개발된 보안전용 브라우저로, 사용자가 이를 선택할 시 외부로부터 침입을 원천 차단하는 별도의 보안 브라우저가 독립적으로 작동한다. 웹이 아닌 별도 프로그램으로 동작하는 인터넷 뱅킹 전용 프로그램의 경우 별도의 보안 브라우저 없이 프로그램 자체를 보호해준다.

이번 특허 기술은 AOS 시큐어 브라우저에 할당된 메모리 영역에 대한 외부 모듈로부터의 접근을 방지하고 인터넷 뱅킹 프로그램이 실행될 때 악성코드가 디버깅을 하거나 메모리에 접근하는 것을 방지함으로써 해킹 시도를 원천적으로 차단한다. 이로써 사용자의 계좌 및 거래 정보 등을 불법적으로 유출/조작하려는 악의적인 공격으로부터 모든 거래과정을 보호해 안전한 인터넷 뱅킹 환경을 제공한다.

안철수연구소는 "해외 금융보안 시장의 적극적인 공략을 위해 이번 신기술에 대해 미국 특허를 출원 중에 있으며, 아시아 유럽 등 세계주요 지역 및 나라를 대상으로 추가로 특허를 출원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이미 남미의 최대 은행인 시티은행 배너맥스와 세계 5대 금융기관인 산탄데르 은행 등에서 그 성능이 검증된 바 있는 AOS를 세계 금융보안 시장에 전파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