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PC보안 솔루션에 APWG 제공 블랙리스트 실시간 차단 강화

IT보안솔루션 전문기업인 소프트씨큐리티(대표 한형선 www.softsecurity.co.kr)는 국제피싱대응협의기구인 안티피싱워킹그룹(Anti-Phishing Working Group, APWG)과 공식 협력체제를 구축, 피싱보안 관련 글로벌 업무협력 체계를 구축했다고 31일 밝혔다.

소프트씨큐리티는 최근 독자 기술을 바탕으로 피싱 패턴 분석, 호스트파일 변조 방지, 블랙리스트 및 화이트리스트 DB를 토대로 한 피싱방지 기능 외에 온라인 사기방지 기능이 강화된 통합PC보안 솔루션 '터치엔세이프(TouchEn safe)'를 시장에 소개한 바 있다.

소프트씨큐리티는 이번 안티피싱워킹그룹 Sponsoring Vendor Membership 가입으로 안티피싱워킹그룹 내 피싱사이트 블랙리스트 DB를 활용할 수 있게 됐으며, 이 협의기구를 통해 국제적으로 자사의 터치엔세이프 솔루션을 소개하는 등 글로벌 마케팅에도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또 전세계적으로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는 안티피싱워킹그룹의 일원으로 합류, 전세계 전문가들과의 공조를 통해 더욱 효과적인 피싱공격 분석과 대응을 펼쳐나간다는 포부다.

소프트씨큐리티는 오는 9월 1일부터 피싱방지 및 사기방지 기능이 적용된 통합PC보안 '터치엔세이프' 개인용 프로그램을 일반사용자 대상으로 무료 배포할 예정이다. 해당 프로그램을 이용하고자 하는 개인은 터치엔세이프 브랜드 홈페이지(www.touchensafe.co.kr)나 국내 최대 온라인 사기피해 정보공유 커뮤니티 더치트(대표 김화랑) 홈페이지(www.thecheat.co.kr)를 통해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이용 가능하다.

* 안티피싱워킹그룹(APWG)은 피싱(Phishing)이나 파밍(Pharming) 그리고 이메일 스푸핑(Spoofing)과 같은 불법 행위의 결과로 발생하는 도난이나 ID 도용 사건들을 방지하기 위하여 세계 각국의 온라인 범죄 전문가 인터넷 및 금융 기업 사법 기관들로 구성된 비영리 민간 조직으로 매월 피싱 공격에 대한 현황과 경향을 발표하고 있다. 안티피싱워킹그룹은 참가하는 멤버들에 대한 해당국 관계 기관(국내: 인터넷침해사고대응지원센터)과의 검증 프로세스를 통해 최종적으로 가입을 승인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