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및 문서중앙 환경에서 요구되는 문서보안 솔루션 2종

파수닷컴(대표 조규곤)이 스마트워크 환경을 겨냥한 DRM 제품 2종을 새롭게 출시하고 신규 문서보안 시장 선점에 나선다고 17일 밝혔다.

파수닷컴이 선보인 신제품은 각각 '파수 모바일 게이트웨이(Fasoo Mobile Gateway)'와 '파수 다큐먼트 라우터(Fasoo Document Router)'로, 최근 IT 화두로 떠오른 모바일과 문서중앙 환경에서 요구되는 문서보안 솔루션이다.

'파수 모바일 게이트웨이(Fasoo Mobile Gateway)'는 모바일 환경에서의 안전한 문서 유통을 가능하게 하는 DRM 제품으로, 기존 파수닷컴 DRM 제품과 연동되어, 일반 업무 환경에서 암호화한 문서를 추가 변환작업 없이 모바일 환경에서도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다. 메일을 통해 수신한 문서뿐 아니라, 스마트폰과 같은 모바일 기기에 직접 저장한 문서에 대해서도 실시간으로 사용 권한 제어 및 사용 내역 추적이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이다.

또 다른 신제품인 '파수 다큐먼트 라우터(Fasoo Document Router)'는 사용자 PC에서 생성한 문서가 PC에 저장되는 것을 차단하고 해당 문서를 중앙 서버로 강제 전송하는 문서중앙용 DRM 제품이다. 이는 사용자의 실수나 PC 분실 등을 통한 중요 정보의 유출을 원천적으로 차단하고, 중앙에서 문서 유통을 통제 및 관리할 수 있어, 안전한 협업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또한 협업 과정에서 생산되는 문서뿐 아니라 개별 사용자가 생산하는 문서에 대해서도 일괄 취합 및 통합 관리가 가능하다.

파수닷컴의 조규곤 대표는 "빠르게 도래하고 있는 스마트워크 환경이 성공적으로 정착되기 위해서는, 다양한 경로로 유통 및 공유되는 전자문서에 대한 지속적인 보안이 무엇보다 강조되는 시점"이라며 "스마트워크 환경에 특화된 신제품을 출시함으로써, 새롭게 열리는 문서보안 수요를 선점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