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대연 체제로 조직개편, 침해사고대응센터로 승격

네트워크 정보보안 전문기업인 윈스테크넷이 기업분할을 마치고 공식 출범했다. 올해로 보안사업 13주년을 맞은 윈스테크넷(www.wins21.co.kr, 대표 김대연)은 10일 인터넷사업부문과의 분할을 완료하고 새롭게 출범했다고 밝혔다.

윈스테크넷은 새해 첫 날 홈페이지를 통해 분할종료를 선포하고, 98년부터 보안사업을 시작해 네트워크 보안솔루션 대표기업으로 성장해온 보안사업부문 단독체제로 돌아왔다.

회사측은 "과거 윈스테크넷으로 시작해 합병법인으로 지속했던 보안사업이 매출 300억을 훌쩍 넘는 규모로 성장했다"며, "보안사업 경쟁력과 경영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인터넷사업과 분리된 새로운 윈스테크넷의 항해를 시작했다"고 설명했다.

새해부터 본격 가동된 윈스테크넷은 안전한 네트워크 세상을 만들겠다는 비전을 담은 기업이미지통합(CI)을 선포했다. 새롭게 선보인 CI는 주력사업인 네트워크 보안사업 No.1의 비전과 함께 안정성, 보안성, 확장성을 표현하며, 안정적이고 차분한 블루 컬러와 자신감 넘치는 레드 컬러의 조합은 보안솔루션 및 서비스 전문기업으로의 재도약을 상징한다.

윈스테크넷은 또한 사업분할과 법인 출범에 따른 경영 효율화와 신규사업의 안정화를 위해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이를 통해 기존의 침해사고대응팀(CERT)을 침해사고대응센터로 승격하고 전문인력을 보강해 침해사고분석팀, 침해사고대응팀 등으로 세분화했다. 센터장은 그 동안 CERT를 총괄해온 손동식 이사가 맡았다.

김대연 대표는 "새 법인의 출범과 CI 선포, 조직개편 등 변화가 큰 만큼 대단한 각오로 새해를 맞았다"며, "힘차게 떠오른 신묘년의 첫 해처럼 올해 새롭게 시작한 윈스테크넷의 활약을 지켜봐 달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