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스트웨이코리아(대표 김성민 www.hostway.co.kr)가 최근 전반적인 호스팅 서비스 인프라를 고도화함으로써 최소 인력으로 대량의 서버를 관리할 수 있는 '어드밴스트 호스팅' 서비스를 새롭게 출시, 3세대 호스팅 시대를 선언했다.
1세대 호스팅이 서버와 네트워크 등 하드웨어를 단순히 대여하는데 그쳤다면 2세대 호스팅은 서버자원과 네트워크에 대한 모니터링 툴이 적용된 단순 매니지드 호스팅 서비스를 제공했다.
반면 이번에 호스트웨이코리아가 시작한 3세대 호스팅은 호스팅 플랫폼 자체의 고도화를 통해 기본 매니지드 서비스는 물론 자동 장애처리, 보안 패치관리, 자원관리, 리포팅, 애플리케이션 관리까지 제공하는 전문적인 호스팅 서비스를 말한다.
호스트웨이코리아는 3세대 호스팅 서비스를 위해 지난 6개월 동안 마이크로소프트와 공동으로 윈도우 기반 토털 서버 관리 시스템을 개발, 시험운용을 진행해왔다. 이 결과 윈도우 기반 어드밴스트 호스팅 서비스를 시작할 수 있게 됐다.
고객들은 보안, 모니터링 등의 매니지드 서비스를 기본 서비스로 제공받게 되며 별도 추가비용없이 보안 패치 관리 등의 서비스도 함께 받을 수 있게 된다. 호스트웨이코리아 김성민 사장은 "전반적인 호스팅 서비스의 고도화를 목표로 오랜기간을 통해 어드밴스트 호스팅 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하게 됐다"며 "이번 호스팅 시스템에 대한 투자를 통해 고객들은 효율성을 기반으로한 호스팅 서비스를 경험하게 될 것이며, 결국 고객의 호스팅 업체 선택시에 가격보다 서비스 경쟁력을 더욱 중요시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