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해상도 멀티터치 디스플레이에 최적화, 장소 구애없이 첨단 데스크톱 구현


▲ 아이패드용 'VMware View Client’시작 화면





가상화 솔루션 업체인 VM웨어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는 아이패드용 데스크톱 가상화 솔루션 'VMware View Client'를 출시했다.

VMware View와 결합된 VMware View Client는 아이패드의 고해상도 멀티터치 디스플레이에 최적화 되어있고 장소에 상관없이 가상 윈도우 데스크톱 및 애플리케이션, 데이터에 접근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구체적으로 아이패드 용 VMware View Client는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다.

첨단 데스크톱 구현 – VMware View Client는 윈도우 기반의 가상 데스크톱을 구현하는 아이패드 앱으로 PCoIP 디스플레이 프로토콜을 사용, 사용자들은 유연하고 빠른 속도의 가상 데스크톱을 체험할 수 있다.

사용하기 쉬운 멀티 터치 지원 – 아이패드의 멀티 터치 디스플레이를 활용해 가상 데스크톱 곳곳을 빠르고 쉽게 이동할 수 있다. 또한 효율적인 문자 입력을 위한 온스크린 트랙 패드를 제공함으로써 사용자들은 아이패드 키보드로 기존에 사용하던 마우스 인터페이스를 활용할 수 있다.

안전한 인스턴트 온 윈도우 데스크톱 – PCoIP를 지원하는 VMware View Security Server로 사용자들은 와이파이나 3G 네트워크를 통해 윈도우 데스크톱에 접속할 때 간편하고 안전하게 인증 절차를 거칠 수 있게 됐다. 또한 최근에 접속했던 데스크톱 리스트를 선택한 후 접속할 수 있기 때문에 View 데스크톱에 보다 쉬운 방법으로 재 연결이 가능하다.

한편, VMware은 VMware View Client와 더불어 PCoIP 지원 기능이 강화된 VMware View 4.6을 출시했다. VMware View 4.6을 통해 원격으로 접속하는 사용자들이 손쉽게 인증 받을 수 있는, 비용 효율적인 데스크톱 가상화 구현이 가능하다.

디바이스 및 iOS 지원 – 아이패드 키보드 독과 블루투스 키보드가 지원됨에 따라 문자 입력이 쉬어졌을 뿐 아니라 아이패드 VGA(Video Graphics Array) 연결장치를 통해 외부 모니터로 접속하는 것이 가능해졌다. 아이패드 용 VMware View Client는 iOS 4.2와 iOS 4.3. 모두를 지원한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