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년까지 서버급 기능 포함한 새로운 프로세서 4종 출시

인텔은 16일 마이크로 서버 시장 공략을 위한 로드맵을 발표했다. 이 로드맵은 저전력 마이크로 아키텍처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구축되었다.

인텔은 마이크로 서버 시장 공략을 위해 2012년까지 45와트부터 10와트 미만 전종을 아우르는 새로운 프로세서 4종을 시장에 선보일 계획이다. 이 제품들은 64비트 호환성, 인텔® 가상화 기술, 오류수정코드 등의 서버급 기능을 포함한다.






인텔® 제온® 프로세서(Intel®Xeon®processors)들은 기본 성능 및 와트당 성능이 중요시되는 작업에서 가장 폭 넓게 이용된다. 인텔은 곧 출시될 저 전력, 싱글 소켓 인텔 제온 프로세서 E3-1260L 및 E3-1220L이 뛰어난 기본 성능 및 와트당 성능을 갖추고 있어 마이크로 서버 시장의 상당 부분을 점유하게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인텔® 아톰™ 프로세서 마이크로 아키텍처(Intel®Atom™ processor micro architecture)를 기반으로 한 새로운 10와트 미만 서버 프로세서는 노드당 프로세싱 요건(processing requirement)이 가벼운 최저전력, 최고 밀도 솔루션에 적합한 추가 옵션을 제공한다.

올해 2분기부터 개발자들은 최신 인텔 마이크로 서버 평가 연구소(IntelMicroServerEvaluationLab)에서 인텔 프로세서 기반의 다양한 마이크로 서버 솔루션을 이용하여 각자의 소프트웨어를 분석할 수 있게 된다. 이 곳에서 개발자들은 각자의 사용 모델 및 애플리케이션에 가장 잘 맞는 개발 환경을 알아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