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보안 전문인력 양성 목적, 전문 교과과정개발 및 인턴십 프로그램 등 진행


▲ 서정선 명지전문대학교 총장(좌)과 김홍선 안철수연구소 대표





통합보안 기업인 안철수연구소(대표 김홍선, www.ahnlab.com)는 명지전문대학교(총장 서정선, www.mjc.ac.kr)와 산학협력 확대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양해각서 체결은 정보보안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목적인데, 안철수연구소와 명지전문대학교는 전문가 기술 지도, 인턴십 프로그램, 연구장비 및 시설물 공동활용 등의 맞춤형 인재 양성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운영한다. 또한 실습 교육 교과목을 설치 운영함으로서 학생들에게 실무형 첨단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며, 일정 수준 이상 수료한 학생에게는 두 기관장 공동 명의로 인증서를 발급한다.

안철수연구소는 이번 협약 이전인 2008년부터 명지전문대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2~3주 과정의 네트워크 보안 전문 현장 교육을 비롯해 관련 학과 특강을 활발하게 진행해왔고, 이를 기반으로 이번 협약을 맺게 되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체결을 계기로 국내 정보보안 기술 분야의 연구역량 강화와 정보보안 전문 인력의 교류가 활발히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명지전문대학교 서정선 총장은 "국내 전문대 중 취업률 1위를 자랑하는 명지전문대와 국내 최고의 정보보안 기업인 안철수연구소와의 산학협력에 많은 기대를 가지고 있으며 앞으로 꾸준한 협력으로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돌아가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