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클라우드 프린트 앱 통해 모바일 기기에서 출력 가능

HP는'e프린트' 기능이 탑재된 가정용 및 비즈니스 용 복합기 제품에서 구글 클라우드 프린트 (Google Cloud Print) 앱을 지원하고 모바일 프린팅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구글 클라우드 프린트는 프린터 드라이버 없이도 모바일 기기에서 워드문서 및 웹 사이트 내용을 실시간으로 출력할 수 있는 모바일 프린팅 솔루션이다. 이에 따라 향후 사용자들은 PC 저장 절차 없이도 HP e-복합기 (▲ 포토스마트 ▲ 오피스젯 ▲ 레이저젯 프로)에 부여되는 고유 이메일 주소를 구글 계정에 추가하면 구글 앱을 통해 모바일 출력을 사용할 수 있다.

구글 클라우드 출력으로 지원되는 앱은 현재 모바일용 지메일(Gmail for Mobile), 모바일용 구글 독스(Google Docs for Mobile), 크롬 OS(Chrome OS)이다.

HP 이미징 프린팅 그룹의 스티븐 나이그로(Stephen Nigro) 수석 부사장은 "고객들이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방식으로 출력을 간편하게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HP의 최우선 목표"라면서 "HP e프린트와 구글 클라우드 프린터 앱을 통한 최고의 출력 경험을 얻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구글의 마이크 자자예리(Mike Jazayeri) 제품 관리자는 "사용자들이 웹과 모바일 앱으로 빠르게 이동해가고 있으며 구글 클라우드 프린트는 이러한 앱에 완벽한 출력 기능을 제공한다"면서 "HP가 1세대 클라우드 인식 프린터를 시장에 출시하게 돼 매우 기쁘다. 이제 사용자들은 클라우드 인식 프린터에 직접 출력할 수 있게 됨으로써 더욱 간편하고 직관적인 출력 경험을 얻을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