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 슈퍼아몰레드, 얇은 두께로 휴대성 강조




삼성전자는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IFA 2011 전시회 개막에 앞서 1일(현지시간) 프레스 컨퍼런스를 개최하고, '갤럭시 노트'와 '갤럭시탭 7.7'을 공개했다.

갤럭시 노트는 스마트폰의 얇고 가벼움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화면을 5.3인치로 키워 스마트폰과 태블릿의 강점을 극대화시켰다는 게 삼성 측의 설명이다. 또한 HD 슈퍼 아몰레드 5.3인치 대화면, 180도의 시야각을 지원한다.

갤럭시 노트는 기존 풀터치 방식에 'S펜'을 지원하여 기존 스마트폰과 차별화된 감성적인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제품에 내장된 전용 S펜은 기존 스타일러스 펜과는 다른 차원의 섬세하고 자연스러운 필기감과 풍부한 표현이 가능해 사진·동영상·이메일 등 다양한 용도에서 개성 있게 활용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앱 개발자들이 펜을 활용한 다양한 앱을 선보일 수 있도록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를 공개할 예정이며, 기업고객을 위해 보안솔루션 업체 쥬니퍼 네트웍스(Juniper Networks)와 협력해 B2B 솔루션 보안을 더욱 강화한다.

이외에도, 안드로이드 플랫폼 2.3(진저브레드)에 HSPA+와 4G LTE 초고속 통신 지원, 1.4GHz 듀얼코어 AP, 800만 화소 카메라, 풀HD 동영상 녹화 등 최고 수준의 사양을 지원한다.

갤럭시탭 7.7은 7.89mm 초슬림 두께에 335g 무게로 높은 휴대성이 장점이다. 라운드 형태의 부드럽고 매끄러운 뒷면으로 그립감을 향상시켰으며, 메탈 소재를 적용해 고급스러움과 세련된 디자인을 제공한다.

갤럭시탭 7.7은 최신 안드로이드 플랫폼 3.2(허니콤)에 1.4GHz 듀얼코어 AP를 탑재, HSPA+와 4G LTE 초고속 통신, 최대 32GB의 외장 메모리 슬롯, 2개의 와이파이 채널에 동시에 접속해 기존 대비 2배 속도로 이용하는 와이파이 채널 본딩 등을 지원한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