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스트레티지 코리아(지사장 이혁구)는 페이스북에서 사용자들의 유용한 정보를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BI 애플리케이션인 '위즈덤(Wisdom)'을 무료로 배포한다고 밝혔다.

위즈덤은 현재 웹 기반 페이스북 애플리케이션 형식으로뿐 아니라 애플 아이튠즈 앱 스토어(Apple iTunes App Store)상의 아이폰 및 아이패드용으로 전 세계에 무료로 제공되고 있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는 기업들이 페이스북 사용자들의 기호를 분석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위즈덤(MicroStrategy Wisdom)'도 발표했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위즈덤은 기업들이 페이스북 애플리케이션 사용자 프로필에 포함된 방대한 인류통계학적 그리고 심리학적 정보를 탐색할 수 있는 클라우드 기반 분석 애플리케이션이다. 페이스북 허가를 제공한 사용자들은 맞춤형 애플리케이션을 경험할 수 있다.

MicroStrategy 위즈덤은 프리패키징된 대시보드 세트(set of pre-packaged dashboards)를 통해 마케터들에게 페이스북 사용자를 보다 잘 이해하고 분류할 수 있는 가시성을 제공한다. 대시보드는 마케터가 페이스북의 방대한 개인 특성 조합을 이용하여 고유 사용자 그룹을 생성할 수 있는 필터링 기술을 포함하고 있다. 이 필터링 기술을 통해 마케터는 또한 사람들의 관심사항과 성향 등을 잘 반영하는 페이스북 페이지 선호도에 기초하여 사용자 그룹을 생성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