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9.27
뉴스홈 > 비즈니스IT
다음-한국P&G, 효과적인 디지털 브랜딩 위한 MOU 체결다음 DBPA, PC-모바일-디지털뷰 아우르는 N스크린으로 높은 광고 효과
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최세훈/이하 다음)과 한국P&G(대표 오쿠야마 신지)는 26일 서울 역삼동 르네상스호텔에서 효과적인 디지털 브랜드 마케팅을 위한 '디지털 브랜딩 퍼포먼스 애드(Digital Branding Performance AD, 이하 DBPA)'에 관한 MOU를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한국P&G 오쿠야마 신지 대표 및 다음 이재용 비즈니스 부문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이뤄졌으며,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P&G의 면도기 브랜드 질레트 등의 7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DBPA를 활용한 캠페인을 진행한다.

DBPA는 다음의 PC웹, 모바일, 디지털뷰(지하철 역사 내 디지털 사이니지) 등 N스크린을 활용한 마케팅 플랫폼으로, 지난 2009년 시작한 이래 새로운 광고기법 및 높은 광고 효과로 광고주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다음은 DBPA를 통해 이용자 전 연령대의 24시간을 아우르는 'ON Branding'을 추구하고 있다.

실제 한국P&G는 지난해 7월 면도기 브랜드 '질레트'로 첫 DBPA 캠페인을 시도해 큰 성과를 이뤄냈다. 한국P&G는 질레트의 이슈라이징을 위해 PC웹을 통한 브랜딩, 모바일을 활용한 샘플링, 디지털뷰를 통한 인터랙티브 브랜딩 체험까지 다양한 플랫폼을 동시에 활용했다.

인터넷, 모바일 등 디지털 디바이스가 마케팅 상에서 TV 등 광고 매체를 대체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보여준 사례인 질레트 캠페인의 성공으로 한국P&G는 DBPA 캠페인을 다양한 브랜드로 확장하기로 결정했다. 앞으로 한국P&G는 질레트, 페브리즈, SK2, 오랄비, 올레이, 헤드앤숄더, 위스퍼 등 7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다음과 DBPA 등 다양한 디지털 마케팅을 진행하게 된다.

다음 이재용 비즈니스부문장은 "한국P&G와의 온라인 캠페인 성과 등을 통해 다음 DBPA는 새로운 디지털 브랜딩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밝혔으며, 한국P&G 강수연 마케팅본부 이사는 "P&G는 다음의 혁신적인 디지털 플랫폼을 바탕으로 지금까지 온라인 마케팅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진행해 왔다. 이번 MOU체결로 앞으로도 다음 DBPA의 디지털 브랜딩 플랫폼이 P&G의 디지털 마케팅 캠페인을 보다 매력적으로 소비자에게 다가갈 수 있게 해줄 것이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인기기사 순위
여백
여백
(우)08503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81 (가산 W CENTER) 1713~1715호
TEL : 02-2039-6160  FAX : 02-2039-6163  사업자등록번호:106-86-40304
개인정보/청소년보호책임자:김선오  등록번호:서울 아 00418  등록일자:2007.08  발행인:김용석  편집인:김선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