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라클은 오라클 필라 액시옴 R5 스토리지 시스템 소프트웨어(Oracle's Pillar Axiom Release 5 Storage System Software)를 발표했다.
필라 액시옴 R5 소프트웨어는 모듈형 아키텍처, 서비스 품질(QoS) 및 새로운 인터페이스와의 결합을 통해 성능 개선은 물론 데이터 관리를 간소화 할 수 있게 한다. 오라클은 이를 통해 오라클 데이터베이스(Oracle Database), 오라클 애플리케이션(Oracle Applications) 및 클라우드 컴퓨팅 환경을 위한 스토리지 통합 성능을 한층 강화할 수 있게 됐다.
오라클에 따르면 이번 버전의 소프트웨어 출시로 필라 액시옴 스토리지 시스템은 엔터프라이즈 스토리지 비용을 낮추고, 데이터 보안 및 데이터 보호 서비스 수준을 향상시키며, 사용자들이 운영 장애없이 시스템 성능 및 용량 한계점을 확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된다.

QoS 기술 적용으로 효율성이 향상된 액시옴 R5 소프트웨어는 스토리지 통합을 지원하는 필라 액시옴 600 스토리지 시스템에서 사용 가능하고, 기존의 필라 액시옴 500 및 300 스토리지 시스템과도 호환된다.

필라 액시옴 스토리지 도메인(Pillar Axiom Storage Domains)은 전체적인 데이터 접근성은 유지하면서도 서로 다른 고객, 애플리케이션, 작업 데이터를 단일 스토리지 어레이의 드라이브 그룹 내에서 안전하게 물리적으로 분리, 보완, 준수 및 규제 위험을 완화한다. 물리적 분리를 통해 여타 업체의 단일 디스크 솔루션에서 나타나는 데이터의 혼재 위험 없이 연속적으로 성능을 개선하며, 완벽한 멀티 테넌시를 제공한다.

필라 액시옴 맥스맨(Pillar Axiom MaxMan)은 모든 단일 자바 기반의 인터페이스에서 다중 액시옴 스토리지 시스템의 관리를 지원한다.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및 다른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스토리지 관리 정책 프로필에 적합하도록 구성된 맥스맨은 설치와 관리를 간소화하며, 글로벌 단위의 복잡한 다중 애플리케이션 환경에서도 애플리케이션 성능을 최적화한다.

필라 액시옴 맥스렙(Pillar Axiom MaxRep)은 데이터의 이동과 마이그레이션에 편리하고, 복구목표시점(recovery point objective, RPO)와 복구목표시간(recovery time objective, RTO) 서비스 수준 협약(SLA)을 충족하는 애플리케이션의 연속성을 지원하면서 동기 및 비동기 방식의 다중 액시옴들 사이에서 국내 및 원격뿐 아니라 멀티홉 구성 데이터 이동을 지원한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