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 SW 기업 대상, 3차 WBS 프로젝트 신규 사업자 공모

지식경제부(장관 최중경/이하 지경부)는 국내 SW산업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추진되는 정부 연구·개발(R&D) 지원사업 'World Best Software(이하 WBS)' 프로젝트 3차 사업 신규 사업자 공모를 추진한다.

신규 16개 과제를 대상으로 시행계획 공고를 진행하며, 10.10(월)~11.10(목)간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KEIT)에서 공모를 진행한다.

WBS 1‧2차 과제는 임베디드(Embedded, 내장형)SW 위주로 진행한 반면, 이번 WBS 3차 과제는 패키지SW를 중심으로 중소형 R&D를 허용하여 가급적 중소 SW기업이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로 했다.

금번 사업의 지원 대상은 ▲기업용 RIA 솔루션 ▲국산 금융서비스 허브 SW ▲리호스팅 솔루션 ▲모바일 카메라 기반 문자인식 솔루션 ▲유니파이드 스토리지 SW ▲차세대 Enterprise DRM 등 총 16개 과제이며 2년간 총 614억원의 정부 예산을 지원할 방침이다.

특히, 금번 WBS 과제는 SW 중소, 중견 업체에서 필요로 하였으나 그간 지원 규모가 작았던 패키지 SW 과제를 90% 이상 중점 지원하여, 중소 SW 업계의 활발한 참여가 예상된다고 말했다.

김재홍 지경부 성장동력실장은 "우리 중소SW기업이 다소 취약한 패키지SW 분야를 중심으로 세계 시장에 진출을 집중 지원하는 WBS 3차 사업은 SW 수출 강화를 위한 첨병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패키지 SW 분야의 유망 중소․중견 SW기업은 과제수행을 통해 실질적인 해외 시장 수주 경쟁력 강화를 이루고, 관련 업체 간의 공동 협력 개발 추진체계 구성에 애로를 겪고 있는 업체들은 이번 사업으로 협력 연결고리를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