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lid Edge’와 ‘Femap’ 최신 버전을 45일간 사용 가능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가 3D CAD 설계 솔루션인 Solid Edge(솔리드 엣지) 소프트웨어와 Femap(피맵) with NX NASTRAN 소프트웨어의 최신 버전을 45일간 무료 다운로드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 무료 체험 프로그램에서는 Solid Edge ST4와 Femap 10.2 의 최신 풀버전이 45일간 무료로 제공되고, 동시에 학습 자료를 무료 사용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무료로 제공되는 체험판 소프트웨어 중 3D CAD 설계 솔루션인 Solid Edge ST4를 통해 디멘션 기반 설계의 정밀한 제어를 통해 직접 모델링의 빠른 속도와 유연성을 융합한 새로운 개념의 동기식 기술을 체험할 수 있다. 또한 Femap 으로 고성능 CAE 해석이 얼마나 쉽게 운용되는 지를 체험할 수 있다고 밝혔다.

Solid Edge가 제공하는 CAD 기능으로는 파트 모델링과 곡면 처리, 판금 설계, 어셈블리 설계, 도면 작성, 어셈블리 애플리케이션, 시뮬레이션, 렌더링, 금형 툴링 설계 및 웹 퍼블리셔, 그리고 데이터 번역기를 포함한 모든 기능의 메인스트림 CAD 옵션 등이 있으며 Solid Edge 의 획기적인 동기식 기술도 모두 체험이 가능하다.

Femap은 NX Nastran 유한요소해석(FEA) 솔버를 사용하기 위한 유한 요소 모델링(FEM) 전후 프로세싱 기능을 모두 제공한다. NX Nastran를 통한 활발한 협업 및 최적화 성능도 함께 제공된다. 완전한 제품 설계 체험을 가능하도록 하기 위해 저장 횟수, 부품 크기 등의 기능에 어떠한 제약도 두지 않았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체험 효과를 극대화 하기 위해 방대한 양의 학습 자료도 함께 공개한다. 소프트웨어 사용의 친근성을 높이고 다른 사용자와의 협업을 가능하게 하기 위해 Solid Edge와 Femap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사용자 포럼에 참여가 가능하도록 되어 있다. 학습 효과를 높이기 위해 전문가와 상담을 할 수 있으며 비디오 영상도 시청이 가능하다.

존 폭스(John Fox)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 벨로시티 시리즈 마케팅 총괄 부사장은 "CAD와 CAE 소프트웨어를 평가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그 제품들을 사용자 자신의 환경에서 사용해 보는 것"이라며 "Solid Edge와 Femap의 무료 체험 프로그램은 사용자들이 본인의 환경에서 보다 쉽게 경험해 볼 수 있도록 마련된 것이며, 이와 함께 방대한 트레이닝 자료와 사용자 포럼 등도 공개하게 된 것"이라고 덧붙였다. 존 부사장은 또한 "아무런 조건 없이 Solid Edge와 Femap 최신 풀버전을 다운받아 사용해 봄으로써, 엔지니어링 생산성, 창의성, 설계 능력이 얼마나 향상될 수 있는가를 사용자 스스로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는 지난 8월 학생들을 위한 교육용 무료 Solid Edge ST 4 다운로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어, 지속적인 CAD 시장에서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학생판의 경우, 학생의 신분이면 전세계 누구나 웹사이트를 통해 손쉽게 등록하여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한다. 최초 12개월의 라이선스가 제공되며, 학생 신분이 유지되는 경우, 12개월 후 다시 라이선스를 갱신하면 계속해서 사용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