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라클 퍼블릭 클라우드 발표, 퓨전 CRM 및 HCN, 소셜 네트워크 등 포함

오라클(대표 유원식)은 오라클 퍼블릭 클라우드(Oracle Public Cloud)를 발표, 공용 클라우드 시장 진출을 공식화 했다.

오라클 퍼블릭 클라우드는 고객이 업계 최고의 오라클 퓨전 애플리케이션과 퓨전 미들웨어 및 데이터베이스를 서브스크립션 기반으로 셀프서비스 사용이 가능하도록 하는 포괄적 통합 클라우드 서비스로 초고성능과 안정성, 유연성을 제공하는 인프라시스템인 오라클 엔지니어드 시스템상에서 운영된다.

오라클 퍼블릭 클라우드는 오라클 퓨전 CRM 클라우드 서비스(Oracle Fusion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Cloud Service), 오라클 퓨전 HCM 클라우드 서비스(Oracle Fusion Human Capital Management Cloud Service), 오라클 소셜 네트워크(Oracle Social Network)를 구성요소로 포함한다. 자원 관리 및 격리, 보안, 데이터 교환 및 통합, 바이러스 스캐닝, 화이트 리스트 관리, 중앙 집중형 셀프서비스 모니터링을 비롯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다양한 기능들을 제공한다.

오라클의 퍼블릭 클라우드는 고객에게 완성된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 및 테크놀로지 솔루션 스택을 제공하는 유일한 클라우드 서비스 모델로 복잡한 사일로 구조의 퍼블릭 클라우드를 사용할 때 발생할 수 있는 데이터의 장애나 비즈니스 프로세스의 단편화(Fragmentation)를 방지한다. 이 서비스를 통해 고객은 클라우드, 온-프레미즈 환경에서 모든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을 동일하게 구동이 가능하며, 유연한 구축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또한 고객들은 기존의 표준 자바(Java)와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애플리케이션을 오라클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에 그대로 활용이 가능해 데이터를 재입력할 필요없이 기존 IT 자산과 노하우, 에코시스템의 혜택을 그대로 누릴 수 있다.

이 서비스는 월별 서브스크립션 모델을 제공하며, 다른 서비스들과 독립적으로 개별 서비스 구입이 가능하다. 모든 서비스는 형태에 따라 프로비저닝과 모니터링 및 관리를 위해 통합된 셀프서비스 유저 인터페이스 상에서 이용할 수 있다.

오라클의 CEO인 래리 앨리슨(Larry Ellison)은 "오라클 퍼블릭 클라우드는 서비스로서의 플랫폼(PaaS)인 동시에 서비스로서의 애플리케이션"이라며, "오라클 퍼블릭 클라우드는 철저히 산업 표준에 기반하며, 다른 클라우드 서비스나 기존의 온-프레미즈 데이터센터와의 상호운용성을 완벽하게 지원한다는 점에서 여타의 클라우드 서비스와 차별화 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